청소년지도의미의변천과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04 23:41
본문
Download : 청소년지도의미의변천과정.hwp
즉, adolescent(청소년)들로 하여금 자기통제력과 사회성을 발달시킴으로써 그들 자신의 개
인적 문…(생략(省略))
청소년지도의미의변천과정
청소년지도의미의변천과정
청소년지도의미의변천과정청소년지도의미의변천과정 , 청소년지도의미의변천과정인문사회레포트 ,





청소년지도의미의변천과정
순서
다.
2) 자기통제력 및 사회성 강조
이 접근은 2차 세계대전 이후 영국, 미국, 독일, 프랑스, Japan 등에서 adolescent(청소년)
문제의 급증에 대한 해결책으로 활용되었다.
불우 adolescent(청소년)들은 성장 후 개인적 발달이 지체되고 적용상의 어려움으로 인하
여 갖가지 문제행동을 일삼는 확률이 높다. 이 시기에 adolescent(청소년)들은 그들의 사
회에서 갖가지 비행과 범죄 그리고 부적용에 개입하고 있었다. 불우한 adolescent(청소년)의 경우 가정적 · 사회적 제약
이 그들의 건전한 adolescent(청소년)기적 삶을 방해하므로 부족한 environment(환경) 적 요인을 사회적인
차원에서 보충해 주고자 하였던 것이다.
즉, 이들의 未來 문제행동 가능성을 조기에 차단하고자 하는 의도를 포함한 것
이다. 교육기관에서는
이러한 문제행동을 adolescent(청소년) 개인의 정신 심리적 特性의 결핍이나 왜곡으로 파악
하고, 이를 adolescent(청소년)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그들의 역량을 키우고자 하였다.,인문사회,레포트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청소년지도의미의변천과정.hwp( 67 )
adolescent(청소년)지도 의미의 변천과정
목차
* adolescent(청소년)지도 의미의 변천과정
Ⅰ. 보충적 사회교육의 성격
Ⅱ. 자기통제력 및 사회성 강조
Ⅲ. 사회적 예민성 강조
Ⅳ. 지history(역사) 회 참여경험 확대
* 서지사항
* adolescent(청소년)지도 의미의 변천과정
일찍부터 adolescent(청소년)지도에 대해 높은 관심을 지녔던 서구유럽에서는 adolescent(청소년)지
도에 대한 이론(理論)적 · 실제적 경험이 많이 누적되어 있는 상태이다. 그러므로 이들을 조기에 정상 청소
년집단의 회원으로 가입시켜 소속감과 책임감을 길러주고, 건전한 자아발달과
사회성 발달 그리고 시민(Citizen)적 자질을 길러주고자 하였던 것이다. 이것은 adolescent(청소년)
의 개인적 성장은 물론이고 장기적인 측면의 사회복지 실현의 수단이 되었다. adolescent(청소년)지도의
이론(理論)가이자 실험가인 알렉 스미스 경(Sir Alex Smith)은 adolescent(청소년)지도의 변천과정
을 다음과 같이 4가지 유형으로 설명(說明)하고 있다아
1) 보충적 사회교육의 성격
주로 2차 대전 이전에 영국에서부터 활용되기 스타트한 adolescent(청소년)지도방법으로서
학교로부터 정규적인 교육을 받지 못하는 불우한 adolescent(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이들을
정상 adolescent(청소년)집단에 가입시켜(mainstreaning) 건전한 성장과 사회적 책임의식을
길러주고자 하였던 접근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