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유아 동작활동_계획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05 18:57
본문
Download : 유아 동작활동_계획안.hwp
레포트 > 기타
- 엎드린 상태에서 기어간다.
3) 바닥에 테입으로 선을 그려놓은 뒤, 유아들을 두 편으로 나눈다. 3) 바닥에 테입으로 선을 그려놓은 뒤, 유아들을 두 편으로 나눈다. (크기, 생김새, 움익임 등의 차이점) 2) 토끼와 거북이의 모습을 몸으로 표현해 본다.
설명
② 토끼가 뛰는 모습을 표현해 본다. 5) 토끼를 맡은 유아들은 선까지 토끼처럼 점프해 나오고, 거북이를 맡은 유아들은 거북이 처럼





① 유아에게 우리의 몸이 거북이가 되어 보자고 한다.
기어서 선까지 나온다
- 귀를 똘똘 말려 보자.(축소)
동작요소
- 엎드린 상태에서 팔과 다리를 바닥에 붙여 본다.
(크기, 생김새, 움익임 등의 차이점)
- 공처럼 동그랗게 말아 보자.(축소)
- 기다랗게 늘린 귀가 되어 보자.(확장)
주동작
및
Download : 유아 동작활동_계획안.hwp( 35 )
- 지그제그로 높이 뛰면서 간다.
[유아] 유아 동작활동_계획안
6) 서로 역할을 바꾸어 해본다.
(1) 토끼가 뛰는 동작
- 스피킹을 하면서 앞으로 간다.
4) 한편의 유아들은 토끼를, 다른편의 유아들은 거북이를 맡는다
- 엉킨 모습이 되어 보자.(꼬기)
유아, 동작, 활동, 계획, 계획안
2) 토끼와 거북이의 모습을 몸으로 표현해 본다.
① 유아들에게 우리의 몸이 토끼의 귀가 되어 보자고 한다.
(2) 거북이가 기어가는 동작
② 거북이가 기어가는 모습을 표현해 본다.
순서
활 동 전 개 1) “토끼와 거북”책 을 보며 토끼와 거북이에 대해서 이야기 나눈다. 4) 한편의 유아들은 토끼를, 다른편의 유아들은 거북이를 맡는다 5) 토끼를 맡은 유아들은 선까지 토끼처럼 점프해 나오고, 거북이를 맡은 유아들은 거북이 처럼 기어서 선까지 나온다 6) 서로 역할을 바꾸어 해본다.
활 동 전 개
1) “토끼와 거북”책 을 보며 토끼와 거북이에 대해서 이야기 나눈다.
- 어떤 신체 부분으로 귀를 표현해 볼수 있을까?(손, 몸)
- 목을 쭈욱 늘어뜨려 보자.(뻗기)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