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과 교육 공통] 1. 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자연주의 교육관, 진보주의 교육관, 실존주의 교육관)을 비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08 03:10
본문
Download : [인간과 교육 공통] 1. 주입식 교.hwp
주입식 교육관은 경험중심 교육과정이 갖고 있는 통제성이나 과학적 인지능력을 충족시키지 못하는 결함을 극복하고, 교과중심 교육과정이 가지고 있는 잡다한 단편적인 지식의 전수와 주입식 교육방법의 결함을 동시에 시정하려는 시도에서 나온 것이다.
1. 주입식 교육관
[인간과 교육 공통] 1. 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자연주의 교육관, 진보주의 교육관, 실존주의 교육관)을 비교․설명(說明)하고, 그 교~2
4) 욕구
5. 매슬로우 理論(이론)의 교육적 시사점
설명
3. 진보주의 교육관
1) 주요관념
다. 이는 교육의 본질과 지식의 가치를 밀접하게 관련 혹은 등치시키는 것이다. 좋은 점수 받으시길 바랍니다. 학문중심교육과定義(정의) 기본 입장은 교과나 학문의 기본 구조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다.
1) 주요관념
(3) 소속의 욕구
1. 매슬로우의 생애와 인간관
![[인간과 교육 공통] 1. 주입식 교-4087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9/%5B%EC%9D%B8%EA%B0%84%EA%B3%BC%20%EA%B5%90%EC%9C%A1%20%EA%B3%B5%ED%86%B5%5D%201.%20%EC%A3%BC%EC%9E%85%EC%8B%9D%20%EA%B5%90-4087_01_.jpg)
![[인간과 교육 공통] 1. 주입식 교-4087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9/%5B%EC%9D%B8%EA%B0%84%EA%B3%BC%20%EA%B5%90%EC%9C%A1%20%EA%B3%B5%ED%86%B5%5D%201.%20%EC%A3%BC%EC%9E%85%EC%8B%9D%20%EA%B5%90-4087_02_.jpg)
![[인간과 교육 공통] 1. 주입식 교-4087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9/%5B%EC%9D%B8%EA%B0%84%EA%B3%BC%20%EA%B5%90%EC%9C%A1%20%EA%B3%B5%ED%86%B5%5D%201.%20%EC%A3%BC%EC%9E%85%EC%8B%9D%20%EA%B5%90-4087_03_.jpg)
![[인간과 교육 공통] 1. 주입식 교-4087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9/%5B%EC%9D%B8%EA%B0%84%EA%B3%BC%20%EA%B5%90%EC%9C%A1%20%EA%B3%B5%ED%86%B5%5D%201.%20%EC%A3%BC%EC%9E%85%EC%8B%9D%20%EA%B5%90-4087_04_.jpg)
![[인간과 교육 공통] 1. 주입식 교-4087_05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9/%5B%EC%9D%B8%EA%B0%84%EA%B3%BC%20%EA%B5%90%EC%9C%A1%20%EA%B3%B5%ED%86%B5%5D%201.%20%EC%A3%BC%EC%9E%85%EC%8B%9D%20%EA%B5%90-4087_05_.jpg)
2. 자연주의 교육관
(2) 안전의 욕구
2. 주요관념
2) 교육원리
3) 저위욕구와 고위욕구의 구분
1) 주요관념
1. 주입식 교육관
2) 단계별 욕구
[방통대 공통학과 3학년 인간과 교육 공통] 1. 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자연주의 교육관, 진보주의 교육관, 실존주의 교육관)을 비교․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매슬로우(Maslow)의 욕구위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에 대한 방통대 과제입니다.
(5) 자기실현의 욕구
에 대한 방통대 assignment입니다. 과학문명의 발달로 인해 모든 분야에 걸쳐 지식, 기술이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따라서 학교 교육은 모든 지식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지식이나 학문의 가장 기본적인 관념이나 원리를 정선하여 적은 양의 지식으로 활용 범위를 극대화 할 수 있는 생산적인 교육을 요청하였다.
주입식 교육관, 성장식 교육관, 자연주의 교육관, 진보주의 교육관, 실존주의 교육관, 매슬로우(Maslow), 욕구위계이론, 교육적 시사점, 인간과 교육, 공통학과, 방통대
좋은 점수 받으시길 바랍니다.
1. 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자연주의 교육관, 진보주의 교육관, 실존주의 교육관)을 비교․說明(설명) 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4) 교육적 시사점
1) 매슬로우의 생애
2) 교육원리
(4) 존경의 욕구
Ⅱ. 본론
1) advantage(장점)
3) 주입식 교육관의 property(특성)과 비판
1) 내적 본성
[방통대 공통학과 3학년 인간과 교육 공통] 1. 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자연주의 교육관, 진보주의 교육관, 실존주의 교육관)을 비교․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해보시오. 2. 매슬로우(Maslow)의 욕구위계theory 에 대해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해보시오.
순서
<목 차>
Ⅰ. 서론
3) 주입식 교육관의 property(특성)과 비판
1) 가정
4. 실존주의 교육관
<목 차>
3) 진보주의 교육관의 property(특성)과 비판
Ⅲ. 결론
3) 형성되어 가는 것
2) 단점
Ⅱ. 본론
Ⅲ. 결론
1) 주요관념
4) 교육적 시사점
2) 교육원리
3. 욕구위계理論(이론)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Ⅰ. 서론
무엇을 가르칠 것인가 라는 교육내용의 본질에 대하여 생활이 아니라 지식 또는 학문을 가르쳐야 한다고 보았다.
1) 주요관념
2. 매슬로우(Maslow)의 욕구위계理論(이론)에 대해 說明(설명) 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4) 자아실현자의 property(특성)
4. 매슬로우 理論(이론)의 advantage(장점) 과 단점
2) 잠재적 창조성
3) 자연주의 교육관의 property(특성)과 비판
(1) 생리적 욕구
Download : [인간과 교육 공통] 1. 주입식 교.hwp( 24 )
2) 교육원리
2) 인간관
Ⅱ. 본론
4) 교육적 시사점
4) 교육적 시사점
다양한 문헌과 reference(자료)를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따라서 모든 지식을 교육과정 속에서 조직하기란 불가능하게 되었으며, 이전과 같은 암기위주의 주입식 교육으로는 평생을 두고 학습해도 모든 지식을 배울 수 없게 되었다. 다양한 문헌과 자료를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