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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이나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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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1-30 04: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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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스트 제도의 기원은 바라문에 규정된 사성(四姓;브라만,크아트리야,바이샤,수드라) 제도이지만, 역싸적으로 다양하게 변천하여, 현대의 카스트 제도에는 종족,직업,종교적인 제조건이 복잡하게 얽혀 있다아 따라서 인도인의 종교생활과 사회생활은 밀접한 관계를 갖고 있다아 그러므로 인도인은 힌두교로 태어난다고 하며 카스트 제도에는 엄격하지만, 신앙에는 상당히 관용적이다. 또한 공회를 반대하여 육식이 금지되고 있다아
힌두교의 성전으로 근본적인 것에 ≪베다≫≪우파니샤드≫가 있으며 그 외에 ≪브라흐마나≫및≪수트라≫ 등의 문헌이 있는데 이 모든 것들은 인도의 종교적,사회적 이념이 원천이 되고 있다아 또한 성전에 준하는 것으로서 ≪바하바라타≫(위대한 바라타족의 전사시)와 ≪라마야나≫(라마의 기행)의 2대 서사시가 유명하여 특히 전자의 일부인 ≪바가바드 기타≫(성스런 …(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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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힌두교】…인도에서 발생한 모든 종교를 통틀어 가르키는 말,인도교라고도 한다. 힌두교를 범인도교라 함은 힌두(Hindu)는 인더스강의 산스크리트명칭 신드후(Sindhu)에서 유래(由來)하는 것으로 인도와 동일한 어원을 갖기 때문일것이다 이러한 관점에서는 BC 2500년경의 인더스 문명에까지 소급 될 수도 있으며, 아리안족의 침입(BC2000~BC1500?) 이후 형성된 바라문교도 포함된다 그러나 좁은 의미로는 아리안 계통의 바라문교가 인도 토착의 민간신앙과 융합하고, 불교 등의 influence도 받으면서 300년경부터 종파의 형태를 정비하여 현대 인도인의 신앙 형태를 이루고 있다아 이와 같이 오랜 세월에 걸쳐 형성되었기 때문에 특정한 교조와 체계를 갖고 있지 않으며, 다양한 신화,성전전설,의례,제도,관습을 포함하고 있다아 이러한 다양성을 통일하여 하나의 종교로서의 구체적 기능을 가능케 하는 것은 카스트 제도이다.
고대 바라문교와의 차이점으로, 바라문교가 ≪베다≫에 근거하여 희생제를 중심으로 하며, 신전이나 신상이 없이 자연신을 숭배하는 것에 대하여, 힌두교에서는 신전,신상이 예배의 대상이 되고, 인격신이 신앙된다는 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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