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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동수학교육에 대한 각 학자들의 theory(이론)을 요점해 보고 한 가지 theory(이론)에 근거한 실제 아동수학지도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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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3-03 13: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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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아동들이 ‘수학을 왜 배워야 하는가?’에 대한 물음에 구체적인 관심을 갖도록 노력해야 하며 그러기 위해서 교사
5) 딘즈


Ⅳ 참고한 문헌
3) 비고스키

Ⅰ 서론
2. 비고츠키 theory(이론)에 근거한 실제 아동수학지도 내용 및 평가
5) 딘즈

Ⅲ conclusion(결론)

2. 비고츠키 이론에 근거한 실제 아동수학지도 내용 및 평가

2) 평가
Ⅱ 본론
Ⅰ 서론

순서
4) 가네

1) 피아제
Ⅳ 서지사항
Ⅲ conclusion
3) 비고스키
2) 평가


1. 아동수학교육에 대한 각 학자들의 이론 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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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아제는 인간은 출생에서부터 주어진 환경에 보다 만족스럽게 adaptation(적응) 하려는 경향이 있다고 했는데 이러한 adaptation(적응) 에는 두 가지의 기본적 과정인 동화와 조절이 필요하다고 하였다. 그리하여 수학의 응용범위가 확대됨에 따라 시대에 뒤쳐진 기존의 수학교육의 내용에서 탈피하여 현대수학의 강력한 응용성에 대처할 필요성(必要性)이 대두되었다.

1. 아동수학교육에 대한 각 학자들의 theory(이론) 요점
4) 가네

1) 실제 아동수학지도 내용
1) 피아제
아동수학교육에 대한 각 학자들의 theory(이론)을 요점해 보고 한 가지 theory(이론)에 근거한 실제 아동수학지도 내용을 작성하여 적용한 후 평가해 보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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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동수학교육에 대한 각 학자들의 이론, 아동수학교육 학자, 수학이론에 근거한 아동수학지도 내용, 평가, 비고츠키
1. 아동수학교육에 대한 각 학자들의 이론 요약

Ⅰ 서론
2) 부르너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수학교육에 대한 각 학자들의 이론 정리 1) 피아제 2) 부르너 3) 비고스키 4) 가네 5) 딘즈 2. 비고츠키 이론에 근거한 실제 아동수학지도 내용 및 평가 1) 실제 아동수학지도 내용 2) 평가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Ⅰ 서론 제2차 세계대전 이후 급격한 성장을 이룬 수학 자체가 양적ㆍ질적으로 발달하였다. 따라서 교사는 아동들이 경험을 통하여 교육목표에 맞는 성장과 발달을 위한 바람직한 행동변화를 일으킬 수 있도록 하는 교육에 힘써야 한다. 따라서 교사는 아동들이 경험을 통하여 교육goal(목표) 에 맞는 성장과 발달을 위한 바람직한 행동변화를 일으킬 수 있도록 하는 교육에 힘써야 한다. 동화는 사람들이 기존에 존재하는 쉐마(인지구조)들을 사용해서 그들 주변 세계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이해하려고 할 때 일어나는 인지적 과정이다. 즉 새로운 어떤 지식을 이해하려고 우리가 이미 알고 있는 것에 맞추려고 하는 것
1) 피아제
2) 부르너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Ⅱ 본론

제2차 세계대전 이후 급격한 성장을 이룬 수학 자체가 양적ㆍ질적으로 발달하였다. 또한 아동들이 ‘수학을 왜 배워야 하는가?’에 대한 물음에 구체적인 관심을 갖도록 노력해야 하며 그러기 위해서 교사
1) 실제 아동수학지도 내용
Ⅱ 본론
설명


다. 그리하여 수학의 응용범위가 확대됨에 따라 시대에 뒤쳐진 기존의 수학교육의 내용에서 탈피하여 현대수학의 강력한 응용성에 대처할 필요성이 대두되었다.
REPORT 74(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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