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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2학기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중간시험과제물 E형(영유아교육기관 평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1-23 18:43

본문




Download : 20162_중과_유아4_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_E형.zip






어린이집 평가인증 제도는 영유아교육법 30조에 근거하여 평가인증지표를 기준으로 어린이집의 현재 수준을 점검하고 개선하도록 한 후에 객관적인 평가를 통해 일정 수준 이상의 기관에 대해 국가가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유아교육기관들이 유아를 위해 제공하는 교육호로그램에 차이가 있더라도, 경영의 원리는 일반적으로 유사하다.

I. 서 론




II. 영유아교육기관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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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순서
유치원 교육은 어린이를 중심으로 한 어린이를 위한 활동인 동시에 그 활동의 가치와 목적이 달성되고 있는지를 항상 검사하고 반성하여야 하며, 유치원 교육평가는 교육의 성과와 아동에 미치는 influence(영향)을 중시하면서 다음에 역점을 두어야 한다.
설명

- 목 차 -


II. 영유아교육기관 평가
2. 평가 방법 및 절차
최근 교육에의 투자 效果가 가장 높은 시기가 영유아기라는 인식의 증대와 핵가족화 및 여성의 사회참여로 인한 맞벌이 가정의(定義) 증가로 인해 유아교육과 보육 서비스의 양적, 질적 향상에 대한 요구가 급증하고 있다. 이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서술하고자 한다. 기관은 가족이 유아를 위하여 원하는 교육호로그램 및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한다. 유아교육기관이 추구하는 목적은 기관별로 이러한 목적들을 다양하게 추구한다.



1. 평가의 개념
4. 향후 평가에 있어 제안점





III. 결 론
영유아교육기관 평가에 대해 논하시오(평가의 필요성 및 목적, 평가 방법 및 절차, 향후 평가에 있어 제안점) - 목 차 - I. 서 론 II. 영유아교육기관 평가 1. 평가의 개념 2. 평가 방법 및 절차 3. 평가 도구 및 시기 4. 향후 평가에 있어 제안점 III. 결 론
2016년 2학기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중간시험과제물 E형(영유아교육기관 평가)
영유아교육기관 평가에 대해 논해보시오(평가의 필요성 및 목적, 평가 방법 및 절차, 향후 평가에 있어 제안점)

방송통신 > 중간과제물

첫째, 교육평가 영역은 활동의 평가, 지능의 평가, 적성의 평가, 적성의 평가, 성격의 평가, 신체발달의 평가, 環境의 평가, 행동발달의 평가, 교사에 대한 평가, 학교행정에 관한 평가 등이 있으며, 특히 유치원 교육평가는 교육목표(目標), 교육과정, 생활지도 계획, 지도의 결과, 교육의 활동, 교육운용, 교육시설과 설비 등의 전 영역에 걸쳐서 골고루 행하여 져야 한다. 그리고 유아 및 가족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 유아들의 발달에서 개인차를 승인하고, 유아를 교육하기 위한 원리에 근거하여 경영을 하여야 한다는 점에서 공통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제공하는 교육호로그램의 넓이와 깊이에도 차이가 있고, 경영 전략(戰略) 이나 방법을 결정하는 철학에서도 상당한 차이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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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평가 도구 및 시기

I. 서 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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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략 -

1. 평가의 관념


유아교육기관들은 공공사회서비스체제, 교육체제, 자선체제, 사업체제 등과 같은 다양한 property(특성)을 가지고 있다.
REPORT 74(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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