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 교육사의 자질과 역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2-22 15:54본문
Download : 평생 교육사의 자질과 역할.hwp
, 평생 교육사의 자질과 역할사범교육레포트 ,
1. 평생교육사란
2. 평생교육사의 자질
3. 평생교육사의 역할
4. 내가 평생교육 전문가가 된다면
평생교육사란 `고등교육법 제2조의 규정에 의거, 대학교에서 평생교육 관련 과목을 일정과목이상 이수한 자, 또는 평생교육사 양성기관에서 소정의(定義) 과정을 이수한 자`를 가리키며, 각종 평생교육시설에 배치되어 평생교육의 기획·진행·分析(분석)·평가 및 교수업무 등 평생교육기관의 운영과 관련하여 핵심적인 일을 수행하는 전문인력이다.
…(To be continued )
Download : 평생 교육사의 자질과 역할.hwp( 18 )
설명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평생 교육사의 定義(정이)와 平生敎育(평생교육)사(平生敎育(평생교육)전문가)가 갖추어야할 자질과 역할에 대해 정리(整理) 하고, 내가 平生敎育(평생교육) 전문가가 되었다고 가정했을 때 과연 어떤 부분을 잘해나갈 수 있고, 또 어떤 부분이 부족할 지에 관해서 정리(整理) 했습니다. 특히 앞으로는 평생교육기관의 확대 및 그 역할의 증가 추세와 함께 평생교육사의 당위성이 더욱 커지게 될 것이며, 이에 따라 국가에서도 일정규모의 평생교육기관에는 평생교육사를 의무 배치하도록 조치하고 있따
2. 평생교육사의 자질
이처럼 평생교육사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만큼 평생교육사가 어떤 역할을 수행하는지, 그들에게 어떤 자질을 요구하는지에 관련되어 알아볼 필요가 있따
여러 理論가들의 견해를 종합하여 평생 교육 전문가에게 요구되는 자질을 요점하면 다음과 같다.
평생 교육사의 자질과 역할
평생 교육사의 정의와 평생교육사(평생교육전문가)가 갖추어야할 자질과 역할에 대해 정리하고, 내가 평생교육 전문가가 되었다고 가정했을 때 과연 어떤 부분을 잘해나갈 수 있고, 또 어떤 부분이 부족할 지에 관해서 정리했습니다.
,사범교육,레포트
다. 즉, 평생교육 프로그램(program]) 을 기획, 개발, 조직, 운영, 평가하고 성인들에 대한 학습상담과 생애개발을 지원하며 학습environment(환경) 및 조직에 대한 교육적 자문을 수행하는 자를 뜻한다고 생각해도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