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학습의 원리-놀이중심, 생활중심, 개별화, 자발성, 통합성, 융통성, 사회화의 원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25 04:40본문
Download : 교수학습의 원리-놀이중심, 생활중심, 개별화, 자발성, 통합성, 융통성, 사회화의 원리.hwp
, 교수학습의 원리-놀이중심, 생활중심, 개별화, 자발성, 통합성, 융통성, 사회화의 원리사범교육레포트 , 교수학습의 원리-놀이중심 생활중심 개별화 자발성 통합성 융통성 사회화의 원리
- preview를 참고 바랍니다. 유아는 놀이를 통해 자신의
생각과 의도를 타인에게 전달하는 방법을 배우며 주어진 과제(problem)를 해결하는 문제해
결능력을 증진시킨다(신은수 외 2002). 이와 같은 놀이의 교육적 가치로 인해, 교
사는 유아를 위한 교수학습방법에서 놀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한다.
0유아들은 시장놀이를 통해 물건을 사고파는 역할을 해봄으로써 상황에 적합
한 언어를 사용하는 능력, 시장의 기능에 대한 지식, 경제에 대한 관념 등을
발달시킬 수 있따
2. 생활중심의 원리
유아의 학습은 교사의 說明(설명) 보다는 친숙한 일상생활 속에서의 직접 경험을 통해
더 잘 이루어질 수 있따 유아 자신과 가족, 유치원이나 어린이집, 친구, 우리 동
네, 우리나라, 계절, 명절 등의 주제와 같이 유아교육기관에서의 활동과 실제 생활
이 밀접한 관계를 가질 때 교육적 效果가 …(To be continued )
교수학습의 원리-놀이중심, 생활중심, 개별화, 자발성, 통합성, 융통성, 사회화의 원리
다.
설명






교수학습의 원리-놀이중심, 생활중심, 개별화, 자발성, 통합성, 융통성, 사회화의 원리
Download : 교수학습의 원리-놀이중심, 생활중심, 개별화, 자발성, 통합성, 융통성, 사회화의 원리.hwp( 29 )
레포트/사범교육
교수학습의 원리-놀이중심, 생활중심, 개별화, 자발성, 통합성, 융통성, 사회화의 원리
목차
* 교수학습의 원리
Ⅰ. 놀이중심의 원리
Ⅱ. 생활중심의 원리
Ⅲ. 개별화의 원리
Ⅳ. 자발성의 원리
Ⅴ. 구체성의 원리
Ⅵ. 통합성의 원리
Ⅶ. 융통성의 원리
Ⅷ. 사회화의 원리
* Reference List
* 교수학습의 원리
유아교육에는 학습자의 特性(특성)상 초 ? 중등학교와는 다른 독특한 교수학습의 원리
가 존재한다. 유아교육 호로그램에 따라 약간의 차이는 있겠으나, 대부분 공통적
으로 다음과 같은 원리가 실천되고 있따
1. 놀이중심의 원리
유아의 삶은 놀이로 가득차 있따 놀이를 한 마디로 定義(정이)하는 것은 무척 난해한
일이지만, 일반적으로 놀이는 긍정적 감정, 비실제성, 내적 동기화, 과정지향성,
자유로운 선택을 그 특징으로 한다(Garvey, 1977; Rubin, Fein, & Vandenberg,
1983; James 외 재인용, 2005).즐거운 감정을 가지고 자발적으로 놀이하는 가운데
유아의 인지, 창의적 사고, 풍부한 상상력이 발달한다.순서
교수학습의,원리-놀이중심,생활중심,개별화,자발성,통합성,융통성,사회화의,원리,사범교육,레포트
교수학습의 원리-놀이중심, 생활중심, 개별화, 자발성, 통합성, 융통성, 사회화의 원리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