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g.co.kr [사회과학] 제 12장 교육현실과 교육 학의 처리해야할문제 > kbg3 | kbg.co.kr report

[사회과학] 제 12장 교육현실과 교육 학의 처리해야할문제 > kbg3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kbg3

[사회과학] 제 12장 교육현실과 교육 학의 처리해야할문제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1-02 15:17

본문




Download : [사회과학] 제 12장 교육현실과 교육 학의 과제.pptx




Download : [사회과학] 제 12장 교육현실과 교육 학의 과제.pptx( 49 )


레포트/인문사회
[사회과학] 제 12장 교육현실과 교육 학의 처리해야할문제

순서




사회과학,제,장,교육현실과,교육,학,인문사회,레포트

설명









[사회과학]%20제%2012장%20교육현실과%20교육%20학의%20과제_pptx_01.gif [사회과학]%20제%2012장%20교육현실과%20교육%20학의%20과제_pptx_02.gif [사회과학]%20제%2012장%20교육현실과%20교육%20학의%20과제_pptx_03.gif [사회과학]%20제%2012장%20교육현실과%20교육%20학의%20과제_pptx_04.gif [사회과학]%20제%2012장%20교육현실과%20교육%20학의%20과제_pptx_05.gif [사회과학]%20제%2012장%20교육현실과%20교육%20학의%20과제_pptx_06.gif
[사회과학] 제 12장 교육현실과 교육 학의 처리해야할문제


_SLIDE_1_
제 12장 교육현실과 교육학의 課題

_SLIDE_2_
목 차
1. 성찰과 반성
1) 식민지 교육의 잔재
2) 발전교육론
3) 분단의 교육현실

2. 교육의 새로운 현실
1) 교육의 본질
2) 교육권
3) 학습권
4) 교육민주화 : 민주화의 완성

3. 새로운 교육패러다임 모색
1) 교육학의 성격
2) 교육학의 새 패러다임

_SLIDE_3_
1. 성찰과 반성
가. 지난 20세기 한국 교육 : 도구주의
- 교육을 경제와 권력의 도구로 보고 각 부문의 목적을
위한 도구로 활용

나. 도구주의적 교육
- 1960년대부터 본격적인 모습을 나타냄.
→ 日本 제국주의가 남긴 식민지 교육의 독소를 철저히 비판, 극복


_SLIDE_1_
제 12장 교육현실과 교육학의 課題

_SLIDE_2_
목 차
1. 성찰과 반성
1) 식민지 교육의 잔재
2) 발전교육론
3) 분단의 교육현실

2. 교육의 새로운 현실
1) 교육의 본질
2) 교육권
3) 학습권
4) 교육민주화 : 민주화의 완성

3. 새로운 교육패러다임 모색
1) 교육학의 성격
2) 교육학의 새 패러다임

_SLIDE_3_
1. 성찰과 반성
가. 지난 20세기 한국 교육 : 도구주의
- 교육을 경제와 권력의 도구…(省略)
[사회과학] 제 12장 교육현실과 교육 학의 과제 , [사회과학] 제 12장 교육현실과 교육 학의 과제인문사회레포트 , 사회과학 제 장 교육현실과 교육 학

다.
전체 18,065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kbg.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