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현대자동차의 국내외 marketing 책략 分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2-05 03:39본문
Download : 현대자동차분석자료.hwp
Download : 현대자동차분석자료.hwp( 74 )
[경영] 현대자동차의 국내외 marketing 책략 分析






Ⅰ.서론, , Ⅱ.본론, 1.현대자동차 기업개요, 1-1.회사소개, 1-2.연혁, 1-3.경영전략, 1-4.매출현황 보고, , 2.자동차 산업환경분석, 2-1.Porter's Five force model, 2-2.소비자 욕구환경, 2-3.환경변화요인, 2-4.동태적 변화, 2-5.산업매력도, 2-6.경쟁자 분석, 2-7.수요자 분석, 2-8.공급자 분석, 2-9.대체제, , 3.현대자동차 내부역량 분석, 3-1.SWOT, 3-2.생산라인 부문, 3-3.인사관리, 3-4.서비스, 3-5.마케팅 전략, , 4.현대자동차 소나타 마케팅 사례분석, 4-1.STP 전략, 4-2.브랜드 전략, 4-3.상품전략, 4-4.서비스 전략, 4-5.고객확보 전략, 4-6.구매 전 대안평가, , 5.해외마케팅 전략 분석, 5-1.미국, 5-2.중국, 5-3.인도, 5-4.동남아시아, , Ⅲ.결론, , 참고자료 및 사이트, FileSize : 1904K , [경영] 현대자동차의 국내외 마케팅 전략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자동차 산업환경분석
순서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Ⅰ.서론, , Ⅱ.본론, 1.현대자동차 기업개요, 1-1.회사introduction, 1-2.연혁, 1-3.경영책략, 1-4.매출현황 보고, , 2.자동차 산업환경分析, 2-1.Porter's Five force model, 2-2.소비자 욕구환경, 2-3.환경變化(변화)요인, 2-4.동태적 變化(변화), 2-5.산업매력도, 2-6.경쟁자 分析, 2-7.수요자 分析, 2-8.공급자 分析, 2-9.대체제, , 3.현대자동차 내부역량 分析, 3-1.SWOT, 3-2.생산라인 부문, 3-3.인사관리, 3-4.서비스, 3-5.marketing 책략, , 4.현대자동차 소나타 marketing instance(사례)分析, 4-1.STP 책략, 4-2.브랜드 책략, 4-3.상품책략, 4-4.서비스 책략, 4-5.고객확보 책략, 4-6.구매 전 대안평가, , 5.해외marketing 책략 分析, 5-1.미국, 5-2.china(중국) , 5-3.인도, 5-4.동남아시아, , Ⅲ.conclusion , , 참고 및 사이트, 파일크기 : 1904K
Ⅰ.서론
Ⅱ.본론
1.현대자동차 기업개요
1-1.회사intro
1-2.연혁
1-3.경영strategy
1-4.매출現況(현황) 보고
2.자동차 산업environment(환경) 分析(분석)
2-1.Porter's Five force model
2-2.소비자 욕구environment(환경)
2-3.environment(환경) 변화요인
2-4.동태적 변화
2-5.산업매력도
2-6.경쟁자 分析(분석)
2-7.수요자 分析(분석)
2-8.공급자 分析(분석)
2-9.대체제
3.현대자동차 내부역량 分析(분석)
3-1.SWOT
3-2.생산라인 부문
3-3.인사관리
3-4.서비스
3-5.마케팅 strategy
4.현대자동차 소나타 마케팅 사례(instance)分析(분석)
4-1.STP strategy
4-2.브랜드 strategy
4-3.상품strategy
4-4.서비스 strategy
4-5.고객확보 strategy
4-6.구매 전 대안평가
5.해외마케팅 strategy 分析(분석)
5-1.미국
5-2.중국(中國)
5-3.인도
5-4.동남아시아
Ⅲ.結論
참고자료(資料) 및 사이트
자동차 산업은 2만개 이상의 부품을 생산,조립하는 산업이라는 측면에서 전후방 파급效果(효과)가 매우 큰 산업으로서 한 국가의 산업 전반에 미치는 시너지 效果(효과)가 매우 크다고 할 수 있다아 또한 첨단기술을 요하는 산업이라는 측면에서 국내경제에서 자동차 산업이 차지하는 비중은 매우 크다고 할 수 있다아 이렇듯 국가경제에 지대한 effect(영향) 을 미치는 자동차 산업에 대해 이해하고 치열한 경쟁구조에서 기업간 생존strategy을 살피고,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우위를 선점하고 있는 현대자동차의 마케팅 strategy과 대표 주 차종인 ‘소나타’의 마케팅 strategy에 대상으로하여도 조사를 하려고 한다. 또한 세계 자동차 시장은 공급과잉, environment(환경) 및 안전 규제 강화와 전자기술의 폭넓은 응용에 따른 연구 개발비 급증등 산업구조면에서 급변하고 있는 추세이다. 공급과잉에서 비롯되는 비용절감에 대한 압박과 새로운 차종의 개발을 위한 우수한 기술력은 이제 세계시장을 …(drop)
자동차,산업환경분석,경영경제,레포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