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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에이티브 戰略의 평가와 광고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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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2-03 0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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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에이티브 평가와 광고상

1) 크리에이티브 책략의 평가
생각해 낸 크리에이티브 책략이 과연 제대로 되었는지를 판단할 필요가 있다 크리에이티브팀에서 찾아 낸 아이디어는 광고주 또는 소비자에게서 타당성을 획득해야 하기 때문이다 그 같은 판단에 도움을 주는 기준은 다음과 같다. 관련성을 얻기 위해서는 소비자의 생각이나 느낌, 그리고 가치를 이해하는 감정 이입의 자세가 필요하다.
(4) 이 광고가 과연 소비자의 결정이나 행동에 도움을 주는지 창의성이 있어도 결국은 상품이나 서비스 판매에 연결되어야 한다는 기본 전제를 잊으면 안 된다된다.
(2) 目標(목표) 시장에 호소력이 있는지 아무리 메시지가 좋을지라도 해당 소비자에게
호소력이 없다면 쓸모가 없다.
- 해외광고상 수상작품(상어의 내장과 해골, 그리고 손상되지 않은 수영반바지가 보인다)- 칸 국제 광고 대회 그랑프리 수상작

DDB 니담 광고 대행사에서는 크리에이티브 책략에서 다음과 같은 세 요인을 강조한다.
(5) 메시지가 명백하며 간결하고 완결성이 뛰어나고, 설득력이 있는지 제작팀은 광고하려는 상품에 관련되어 상대적으로 많이 아는 반면에 소비자는 그렇지 못하다. 창의성은 아무도 그 같은 생각을 하지 못한…(skip)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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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에이티브 戰略의 평가와 광고상

순서


다. (1) 관련성 relevancy, (2) 창의성 originality, (3) effect(영향) 력 impact. 이를 R.O.I. 책략이라고 칭한다. 광고 제작 요소는 메시지 전달 수단이라는 사실이 간과되어서는 곤란하다. 따라서 그 같은 소비자의 입장을 고려했는지를 점검해야 한다.
(1) 메시지가 광고 책략에 적합한지 이 이야기를 하려고 했다가 다른 이야기로 귀착되지 않았는지를 확인해야 한다.
(3) 당신이 소비자에게 그 같은 메시지를 직접 말할 수 있는지 (2)번과 연결된 질문으로 과연 설득력 있게 전달될 수 있는지를 곁증한다.
(6) 메시지의 제작 요소가 메시지를 압도하지는 않는지 음악이나 등장한 모델에
초점이 맞춰지지는 않았는지 살펴야 한다. 관련성은 소비자에게 중요한 메시지여야 한다는 점을 뜻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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