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학과] 보건교육4C)그린의 PRECEDE PROCEDE 모형을 적용한 초등학생의 집단따돌림0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5-05 05:01본문
Download : 보건교육4C)그린의 PRECEDE PROCEDE 모형을 적용한 초등학생의 집단따돌림0.hwp
1) 학교에서의 개입과 역할
2) 피해 유형
6) 피해 원인이 된 자신의 characteristic(특성)
4)가해 학생
(2) 사회적 대안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3) 국가 사회에서의 개입과 역할
② 가해자 부모의 자녀지도 방법
Download : 보건교육4C)그린의 PRECEDE PROCEDE 모형을 적용한 초등학생의 집단따돌림0.hwp( 74 )
5) 5단계- 행정 및 정책적 사정
순서
Ⅱ. 본 론
김주연 (2004), 학교 내 집단 따돌림 예방에 관한 연구, 단국대학교 행정법무대학원.
2. 학생따돌림의 reality(실태) 와 구조
9) 9단계-결과평가
[간호학과] 보건교육4C)그린의 PRECEDE PROCEDE 모형을 적용한 초등학생의 집단따돌림0
1. 집단 따돌림의 definition 와 원인
3)피해유형의 집단별 차이
(1) 법적 대안
(3) 이기적 자기중심화 경향의 확대로 타인수용능력의 결핍
김원중 (2004), 왕따: 의미, reality(실태) , 원인에 관한 종합적 observation, 경남대학교 교육학과.
2) 집단 따돌림의 원인
4) 4단계-교육 및 생태적 사정
홍경자(2004), youth의 인성교육, 학지사
보건교육4C)그린의 PRECEDE PROCEDE 모형을 적용한 초등학생의 집단따돌림0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레포트 > 자연과학계열
8)피해결과의 일반적 경향
6) 6단계-수행 program 개발과 수행에 관계
② 인터넷(Internet)의 활용이 있다아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손진희, 홍지영, youth 따돌림 문제의 이해와 대처, 학지사, 2008
학교에서 벌어지고 있는 집단따돌림과 집단 괴롭힘의 성격이나 그 결정구조 역시 지금까지 위에서 논의한 우리 사회의 왕따 문화의 구조와 비슷할 뿐이다. 어느 한 교사가 처절하게 도발하고 있는 것처럼, 학교에서 교사조차도 서로 집단적으로 따돌리고 서로 괴롭히고 있다아
이은성 (2003), 학교 집단 따돌림의 원인과 대책에 관한 연구, 단국대학교 행정법무대학원.
다.
1) 1단계- 사회적 사정
① 전문신고센터를 활성화한다.
서지사항
보건교육4C)그린의 PRECEDE PROCEDE 모형을 적용한 초등학생의 집단따돌림0
2) 2단계-역학적 사정
1) 집단따돌림의 definition
7) 7단계-과정평가
3. 그린의 PRECEDE PROCEDE 모형을 적용한 초등학생의 집단따돌림 보건교육
%EA%B7%B8%EB%A6%B0%EC%9D%98%20PRECEDE%20PROCEDE%20%EB%AA%A8%ED%98%95%EC%9D%84%20%EC%A0%81%EC%9A%A9%ED%95%9C%20%EC%B4%88%EB%93%B1%ED%95%99%EC%83%9D%EC%9D%98%20%EC%A7%91%EB%8B%A8%EB%94%B0%EB%8F%8C%EB%A6%BC0-7310_01_.gif)
%EA%B7%B8%EB%A6%B0%EC%9D%98%20PRECEDE%20PROCEDE%20%EB%AA%A8%ED%98%95%EC%9D%84%20%EC%A0%81%EC%9A%A9%ED%95%9C%20%EC%B4%88%EB%93%B1%ED%95%99%EC%83%9D%EC%9D%98%20%EC%A7%91%EB%8B%A8%EB%94%B0%EB%8F%8C%EB%A6%BC0-7310_02_.gif)
%EA%B7%B8%EB%A6%B0%EC%9D%98%20PRECEDE%20PROCEDE%20%EB%AA%A8%ED%98%95%EC%9D%84%20%EC%A0%81%EC%9A%A9%ED%95%9C%20%EC%B4%88%EB%93%B1%ED%95%99%EC%83%9D%EC%9D%98%20%EC%A7%91%EB%8B%A8%EB%94%B0%EB%8F%8C%EB%A6%BC0-7310_03_.gif)
%EA%B7%B8%EB%A6%B0%EC%9D%98%20PRECEDE%20PROCEDE%20%EB%AA%A8%ED%98%95%EC%9D%84%20%EC%A0%81%EC%9A%A9%ED%95%9C%20%EC%B4%88%EB%93%B1%ED%95%99%EC%83%9D%EC%9D%98%20%EC%A7%91%EB%8B%A8%EB%94%B0%EB%8F%8C%EB%A6%BC0-7310_04_.gif)
%EA%B7%B8%EB%A6%B0%EC%9D%98%20PRECEDE%20PROCEDE%20%EB%AA%A8%ED%98%95%EC%9D%84%20%EC%A0%81%EC%9A%A9%ED%95%9C%20%EC%B4%88%EB%93%B1%ED%95%99%EC%83%9D%EC%9D%98%20%EC%A7%91%EB%8B%A8%EB%94%B0%EB%8F%8C%EB%A6%BC0-7310_05_.gif)
(1) 정체감 확립과정에서 만연된 좌절감
4) 집단따돌림을 극복하기 위한 나의 제언
① 피해자 부모의 대응방법
Ⅰ. 서 론
(5) 가정적, 학교 environment(환경) 적 요인
3) 3단계-행위 및 environment(환경) 적 사정
(4) 도덕교육의 부재
Ⅲ. 결 론
김옥엽 (2004), 전라북도 지역 youth의 집단따돌림에 대한 reality(실태) 조사 연구, 전북대학교 대학원.
보건교육4C, PRECEDE PROCEDE , 그린, 초등학생집단따돌림, 집단따돌림, 왕따 이지메, 역학적 사정, PRECEDE PROCEDE 모형,
7)해결을 위한 노력
1) 피해 경험
5)피해 장소
8) 8단계-influence평가
Ⅰ. 서 론
설명
4. 집단따돌림 해결을 위한 각 단체의 개입과 역할
(2) 왜곡된 방식으로의 우월감 추구
한국교육개발원 (1998), 학생의 왕따(집단 따돌림 및 괴롭힘) 현상에 관한 연구, 한국교육개발원.
구자경 (2003), youth 집단따돌림의 원인과 대책, 평택대학교 논문집 제 17집.
2) 가정에서의 개입과 역할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이 장에서는 그린의 PRECEDE PROCEDE 모형을 적용한 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의 보건교육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기로 하자. 이를 조사하기 위해 서울 도곡동에 있는 한 초등학교의 학생을 참고하여 집단따돌림의 내용을 작성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