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 ] 피렌체 화가 마사초 (Masaccio)의 업적과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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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03 11:46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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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는 〈테오필루스의 아들의 부활〉을 그리기 처음 했지만, 마솔리노의 부름을 받고 로마로 가야했기 때문에 작업을 중단했다. 마솔리노는 아마 1427년에 이미 로마에 가 있었을 것이…(To be continued )
1. 어린시절과 교육, , 2. 마솔리노와의 관계, , 3. 브란카치 예배당, , 4. 영향, , 5. 참고문헌, FileSize : 17K , [인물 ] 피렌체 화가 마사초 (Masaccio)의 업적과 평가.예체능레포트 , Masaccio 마사초 피렌체화가 피렌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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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마사초는 1427년 피사에서 돌아와 다시 카르미네 교회에서 일하기 처음 한 것 같다.
1. 어린시절과 교육, , 2. 마솔리노와의 관계, , 3. 브란카치 예배당, , 4. 影響(영향), , 5. bibliography, 다운로드 : 17K





[인물 ] 피렌체 화가 마사초 (Masaccio)의 업적과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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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어린시절과 교육
2. 마솔리노와의 관계
3. 브란카치 예배당
4. effect(영향)
5. reference
마사초가 어떤 경로를 거쳐 발전했는지는 여러 그림에서 원근법을 처리하는 방식을 통해 추적해볼 수 있따 브란카치 예배당에 그린 프레스코 가운데 〈개종자들에게 세례를 주는 성 베드로〉부터 〈봉헌금〉까지의 초기 그림에서는 도나텔로의 성 조르조 부조(1415경)에서 볼 수 있는 직관적 원근법과 비슷한 방법을 사용하고 있따 그러나 작업의 마지막 단계 〈테오필루스의 아들의 부활〉에서는 브루넬레스키의 감수성과 더 많은 조화를 이루고 있따 원근법에 대한 이 새로운 이해는 마돈나와 복음서 저자인 성 요한 및 2명의 기증자를 그려넣은 산타마리아노벨라 교회의 〈삼위일체 The Trinity〉에 완전히 실현되어 있따 반원통형의 둥근 천장을 가진 홀을 배경으로 한 이 그림의 공간처리는 프레스코에 처음으로 사용된 선원근법(線遠近法)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