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학업지도 - 이해, 평가, 개입절차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9-29 22:28본문
Download : [교육학] 학업지도 - 이해, 평가, 개입절차.pptx
[교육학] 학업지도 - 이해, 평가, 개입절차 , [교육학] 학업지도 - 이해, 평가, 개입절차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학 학업지도 이해 평 개입절차
설명
![[교육학]%20학업지도%20-%20이해,%20평가,%20개입절차_pptx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D%95%99%EC%97%85%EC%A7%80%EB%8F%84%20-%20%EC%9D%B4%ED%95%B4,%20%ED%8F%89%EA%B0%80,%20%EA%B0%9C%EC%9E%85%EC%A0%88%EC%B0%A8_pptx_01.gif)
![[교육학]%20학업지도%20-%20이해,%20평가,%20개입절차_pptx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D%95%99%EC%97%85%EC%A7%80%EB%8F%84%20-%20%EC%9D%B4%ED%95%B4,%20%ED%8F%89%EA%B0%80,%20%EA%B0%9C%EC%9E%85%EC%A0%88%EC%B0%A8_pptx_02.gif)
![[교육학]%20학업지도%20-%20이해,%20평가,%20개입절차_pptx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D%95%99%EC%97%85%EC%A7%80%EB%8F%84%20-%20%EC%9D%B4%ED%95%B4,%20%ED%8F%89%EA%B0%80,%20%EA%B0%9C%EC%9E%85%EC%A0%88%EC%B0%A8_pptx_03.gif)
![[교육학]%20학업지도%20-%20이해,%20평가,%20개입절차_pptx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D%95%99%EC%97%85%EC%A7%80%EB%8F%84%20-%20%EC%9D%B4%ED%95%B4,%20%ED%8F%89%EA%B0%80,%20%EA%B0%9C%EC%9E%85%EC%A0%88%EC%B0%A8_pptx_04.gif)
![[교육학]%20학업지도%20-%20이해,%20평가,%20개입절차_pptx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D%95%99%EC%97%85%EC%A7%80%EB%8F%84%20-%20%EC%9D%B4%ED%95%B4,%20%ED%8F%89%EA%B0%80,%20%EA%B0%9C%EC%9E%85%EC%A0%88%EC%B0%A8_pptx_05.gif)
![[교육학]%20학업지도%20-%20이해,%20평가,%20개입절차_pptx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D%95%99%EC%97%85%EC%A7%80%EB%8F%84%20-%20%EC%9D%B4%ED%95%B4,%20%ED%8F%89%EA%B0%80,%20%EA%B0%9C%EC%9E%85%EC%A0%88%EC%B0%A8_pptx_06.gif)
교육학,학업지도,이해,평,개입절차,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교육학] 학업지도 - 이해, 평가, 개입절차.pptx( 44 )
[교육학] 학업지도 - 이해, 평가, 개입절차
레포트/사범교육
_SLIDE_1_
학업지도
제 8장
_SLIDE_2_
목차
학업문제의 이해
학업문제의 평가
학업문제의 개입절차
주요 학습방법 지도
_SLIDE_3_
1. 학습문제의 이해
1)학업문제의 분류
학업성취의 문제
(학습부진)
_SLIDE_4_
1. 학습문제의 이해
1)학업문제의 분류(학습부진 요인)
범주
관련 요인
능력 요인
지능, 기초학습기능, 선행학습, 적성, 인지양식
인지 요인
공부에 대한 태도, 동기, 부모의 기대에 대한 지각, 공부와 관련된 비합리적 신념
정서적 요인
우울(학습된 무기력), 불안, 성취압력으로 인한 스트레스
행동적 요인
학습strategy, 공부시간
environment적 요인
물리적 environment, 심리적 environment(부모와 관계, 또래관계, 교사와 관계, 형제경쟁)
_SLIDE_5_
1. 학습문제의 이해
2)학업문제의 특성(特性)
① 학업문제의 다양한 영역은 서로 연관성을 맺고 있따
② 학업문제는 다른 발달 영역에 effect(영향) 을 미친
_SLIDE_1_
학업지도
제 8장
_SLIDE_2_
목차
학업문제의 이해
학업문제의 평가
학업문제의 개입절차
주요 학습방법 지도
_SLIDE_3_
1. 학습문제의 이해
1)학업문제의 분류
학업성취의 문제
(학습부진)
_SLIDE_4_
1. 학습문제의 이해
1)학업문제의 분류(학습부진 요인)
범주
관련 요인
능력 요인
지능, 기초학습기능, 선행학습, 적성, 인지양식
인지 요인
공부에 대한 태도, 동기, 부모의 기대에 대한 지각, 공부와 관련된 비합리적 신념
정서적 요인
우울(학습된 무기력), 불안, 성취압력으로 인한 스트레스
행동적 요인
학습strategy, 공부시간
…(省略)
[교육학] 학업지도 - 이해, 평가, 개입절차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