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도넛 마케팅전술(SWTO,STP,4P)分析및 새로운 전술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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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9-13 13:00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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日本 도넛시장에서 99%의 시장점(長點)유를 달성, 던킨도너츠를 압도하는 성공을 거두기도 하였다. 이러한 성공을 바탕으로 2007년 GS리테일과의 협업을 통해 우리나라에 들어왔다. 日本 도넛시장...
미스터 도넛
marketing 조사
` 목차 `
1. 미스터도넛 기업개요
2. 경쟁자 analysis(분석)
3. SWOT analysis(분석)
①Strength
②Weakness
③Opportunity
④Threat
strategy제안 : S-Ostrategy
4. STP strategy
시장 세분화(segmentation)
목표(goal) 시장 선택 (Targeting)
포지셔닝 (Positioning)
5. SPSS analysis(분석)
1) 빈도analysis(분석)
2) 신뢰도analysis(분석)
3) 타당ingredient석
4) 상관analysis(분석)
5) 회귀analysis(분석)
6. marketing 믹스 4Pstrategyanalysis(분석) 과 새로운 strategy 제안
-기존의 미스터도넛이 시행하고 있던 4P strategy
Price
Place
Product
Promotion
-새로운 marketing 믹스 strategy제안
Price
Place
Product
Promotion
- 기대effect
7. 結論(결론)
1. 미스터도넛 기업개요
미스터도넛은 미국에서 처음 한 대규모 글로벌 도넛 체인점이다.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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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스터도넛 마케팅전술(SWTO,STP,4P)分析및 새로운 전술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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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미스터 도넛
marketing 조사
` 목차 `
1. 미스터도넛 기업개요
2. 경쟁자 analysis(분석)
3. SWOT analysis(분석)
①Strength
②Weakness
③Opportunity
④Threat
strategy제안 : S-Ostrategy
4. STP strategy
시장 세분화(segmentation)
목표(goal) 시장 선택 (Targeting)
포지셔닝 (Positioning)
5. SPSS analysis(분석)
1) 빈도analysis(분석)
2) 신뢰도analysis(분석)
3) 타당ingredient석
4) 상관analysis(분석)
5) 회귀analysis(분석)
6. marketing 믹스 4Pstrategyanalysis(분석) 과 새로운 strategy 제안
-기존의 미스터도넛이 시행하고 있던 4P strategy
Price
Place
Product
Promotion
-새로운 marketing 믹스 strategy제안
Price
Place
Product
Promotion
- 기대effect
7. 結論(결론)
1. 미스터도넛 기업개요
미스터도넛은 미국에서 처음 한 대규모 글로벌 도넛 체인점이다. 이미 미국과 日本 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도넛플랜트뉴욕…(drop)
다. 국내 도넛시장점(長點)유율 3위의 위치도 아직 확고하지 않다.
미스터 도넛은 귀여운 캐릭터 모양의 도넛이라는 친근한 이미지와 자체 아카데미를 수료한 도넛전문가가 매장에서 직접 만드는 ‘좋은 재료의 웰빙 수제 도넛’이란 타이틀을 추구하고 있따 하지만 현재 국내 도넛시장 점유율로 보면 1위 던킨도너츠(80%), 2위 크리스피크림도너츠(15%)에 이어 3위(5%)로 시장진입 후발주자로서 넘어야할 강한 경쟁상대가 존재하고 있따 전국에 약 500여개의 매장을 가지고 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1위업체 던킨도너츠, 체험형 매장과 덤marketing (불이 깜빡거릴 때 들어가면 1+1 서비스)을 시행함으로써 입소문을 탄 2위업체 크리스피크림도너츠와의 경쟁은 쉬운 싸움이 아닐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