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직] 5장. 우리나라의 교육과정-교직 레포트(report)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07 11:20본문
Download : 교직5장~.hwp
사실 일부 교사들은 새 교육과정을 거부하는 核心(핵심)적 위치에 서 있는 문지기이다. ...........................................과정편성위원회 조직. 둘째, 국가 교육과정 및 시.도 교육과정 편성 운영 지침 검토. 셋째, 실태(實態)조사. 넷째, 학교 교육과정 시안 작성. 다섯째, 학교 교육과정 시안에 대한 평가 및 최종안 확정. 4. 교사와 교육과정- ◆교사와 교육과정의(定義) 관계- 교사들은 교육과정에 살을 붙이고 피를 돌게 하는 사람으로 비유. 타바는 교사들만이 새로운 교수 방법을 시도해 보거나 교육과정의(定義) 내용조직을 새로운 방법으로 접근. 하르낙은 교육과정의(定義) 계획과 관련된 지적으로 올바른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은 바로 교사. 코넬리는 교사들은 교육과정 의 요구와 수업상황의 요구 사이를 적절히 조절하는 매개자. ◆교사의 교육과정 수용과 개발 참여- 흔히 교사들은 지금까지 자신이 계속 해왔던 것을 지속시키기를 원한다. 왜냐하면 그들은 새로운 교육과정에 대한 무관심, 무지, 두려움, 혹은 새로운 교육과정은 현존 교육과정 보다 더 좋지 않을 것이다 라는 나름대로 굳어진 신념 등을 지니고 있기 때문이다. ◆교사의 관심 수준과 교육과정 실행 수준- 첫째, 모방 유지 수준. 둘째, 중간 변형 수준. 셋째, 창의적 개발 수준. ◆교사의 준비 정도와 교육과정 실행- 전체적으로 교사들은 교육과정에 깨어 있어야 하며, 교육과정의(定義) 구체화 과정에 그들의 현장에서 익힌 전문적 체험을 보다 많이 반영할 필요가 있다 ◆교사의 교육과정 전문성 향상 measure(방안) - 교육과정 의사.............................
[교직] 5장. 우리나라의 교육과정-교직 레포트(report)
우리나라의 교육과정에 대한 내용이구여~


교직, 교육과정
Download : 교직5장~.hwp( 46 )
우리나라의 교육과정에 대한 내용이구여~ 교직 레포트로 작성한거에요~
설명
순서
교직 레포트(report) 로 작성한거에요~
....................................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