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옥으로부터의 사색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25 06:07본문
Download : 감옥으로부터의 사색_1102851.hwp
엄청난 정보가 쏟아지면서 그 정보에 대해 생각해 볼 시간이 없이 무작정 받아들이는 사회인으로서의 나 자신과 20년간 벽을 맞대면서 우리가 그냥 무시할 수도 있는 작은 것 하나에 대상으로하여라도 깊이 생각해 볼 기회를 가져보고 그런 기회에 익숙해져 있는 신영복씨를 비교를 해 본다면, 누가 더 일상 생활에 대해 많은 것을 느끼고, 더 많은 교훈을 깨달아서 누가 더 효율적인 생활을 할 수 있겠는가? 생각해보니, 사…(省略)
다. 그러나 감옥에서의 신영복씨는 남과 나를 바꿔 생각해서 자신이 자기의 바로 옆사람을 증오하게 한다고 생각을 한다.
감옥으로부터의 사색
레포트/기타
일생 생활 속에서의 우리는 한 여름날 옆에 있는 사람 때문에 짜증이 난다는 생각을 할 수는 있지만 그 이상 생각해 보는 기회는 별로 없다. 처음에는 단순히 감옥에서 외부로 보내는 편지글을 수필집 형식으로 모아놓은 책으로만 생각했다. 처음에는 단순히 감옥에서 외부로 보내는 편지글을 수필집 형식으로 모아놓은 책으로만 생각했다. 증오한다고 생각할 줄 안다는게 뭐 별거냐 하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한 여름날 옆에 있는 사람이 나를 증오한다고 생각해본 적이 한번도 없는 우리 자신을 생각해 본다면 신영복씨가 이런 생각을 하였다는 것은 엄청난 사색의 결과라고 할 수 있따
신영복씨라서 이런 책을 쓸 수 있었던 것이 아니라 무기수라서 이런 책을 쓸 수 있었다고 해야 옳은 말일 것이다.`감옥으로부터의 사색`은 감옥에 들어와서 느낀 반성이나 사회에 대한 생각, 비판이 아닌 자기 자신의 생각들을 써 놓은 20년 짜리 편지글이다.감옥으로부터의사색 , 감옥으로부터의 사색기타레포트 ,
설명
순서
감옥으로부터의사색
Download : 감옥으로부터의 사색_1102851.hwp( 52 )


,기타,레포트
`감옥으로부터의 사색`은 감옥에 들어와서 느낀 반성이나 사회에 대한 생각, 비판이 아닌 자기 자신의 생각들을 써 놓은 20년 짜리 편지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