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g.co.kr [보건교육C형]초(중.고)학생의 안전과 사고예방에 대한 교육<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 - 안전사고예방교육 > kbg5 | kbg.co.kr report

[보건교육C형]초(중.고)학생의 안전과 사고예방에 대한 교육<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 - 안전사고예방교육 > kbg5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kbg5

[보건교육C형]초(중.고)학생의 안전과 사고예방에 대한 교육<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 -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5-01 18:54

본문




Download : 보건교육.hwp





Ⅱ. 초(중.고)학생의 안전과 사고예방에 대한 교육<그린의 PRECEDE-PROCEED모형을 적용>

[8단계] - influence평가
5) 물적 원인

이에 기존의 교육내용을 살펴 보다 체계적으로 교육내용을 정비 및 구성하여 학생들에게 안전과 사고예방에 대한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미연에 불미의 사고를 방지하고자 한다.
안전사고예방에대한교육,안전과사고예방교육,안전사고예방교육,초(중.고)학생안전교육,안전교육,사고예방교육,프리스드프로시드모형,안전사고예방,보건교육C형,보건교육C
김창현 저, 생활안전교육 및 지도법, 동문사, 2014
Ⅲ. 결 론
[5단계] - 행정 및 정책적 사정




3) 학교안전사고의 인적 원인

학교의 안전 교육은 ‘교통안전공단’이나 ‘한국소measure(방안) 전협회’ 등의 외부 안전전문기관에 위탁을 해서 실시할 수도 있으나 학교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을 연간 2회 이상 실시하여야 하며, 필요한 경우에는 시설물 안전점검전문 기관에 위탁하여 정밀 안전진단을 실시할 수도 있다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 시행령’에 근거 하여 안전점검의 날은 매월 4일로 하고, 방재의 날은 매년 5월 25일로 정해 운영하고 있다 ‘아동복지법’에서는 학교의 안전 교육은 성폭력과 아동학대 예방 교육과 실종 유괴의 예방과 방지, 약물의 오남용 예방, 재난대비 안전교육, 교통안전교육 등의 중요성에 대하여 강조하고 있다

1) 소인성 요인

Ⅱ. 초(중.고)학생의 안전과 사고예방에 대한 교육 - <그린의 PRECEDE-PROCEED모형을 적용>
2) 비 행위적 요인


[보건교육C형]초(중.고)학생의 안전과 사고예방에 대한 교육<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 - 안전사고예방교육

[9단계] - 결과평가

2) 주관적인 해석
2) 이행단계
1) 행위적 요인


[2단계] - 역학적 진단

1) 객관적 지표

2) 강화 요인
[6단계] - 수행<1 시간 분량의 초(중.고)학생의 안전과 사고예방에 대한 학습지도계획서>
Ⅰ. 서 론

Download : 보건교육.hwp( 78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편집부 저, 보건교육(2015-1),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14
남녀학생의 성비는 남학생 15명과 여학생 14명으로 구성되어졌고, 해당학교에서는 정기적으로 1~2년에 한 번씩 안전교육을 실시하는 있는데, 올해는 아직 예정이 되어있지 않아서 학교 측과 협의하여 안전과 사고예방에 대한 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학생 안전사고의 실태(實態)나 또는 원인을 이해하고, 잠재적 위험을 인식하여 이를 예방함은 물론이며, 불의의 사고가 발생을 하더라도 적절한 대응조치를 취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해야 한다.
4) 環境적 원인
[4단계] - 교육 및 생태적 사정
* [선정된 대상의 인구 사회적 property(특성)]
[참고 data(資料)]
4) 변경 불가 요인
김현자, 신지현, 안전교육의 이론(理論)과 실제, 동문사, 2008

설명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했습니다.



[7단계] - 과정평가
안전은 학생들의 일상생활에서 사고예방의 능력을 배양시키는 안전교육과 학교안전을 유지하고 학교교육의 원활한 운영에 역점을 두게 되는 ‘안전관리’, 그리고 사고발생 시 그 사고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를 함으로써 피해를 최소화하려는 ‘사고처리’를 포함하는 세 가지 영역별 기능들이 서로 간에 유기적인 역학관계를 지니고 유지되는 학교를 단위로 한 안전 활동 체제라고 할 수 있다 또한 학교안전은 학생을 사고로부터 보호하며, 생명을 지키는 일체의 활동으로써 학생 스스로 안전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실천적 능력을 기르는 것이 중대한 목표다.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했습니다. 과제물 출제의도에 충실한 자료인 만큼 학업성취에 많은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했습니다.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했습니다.
과제물 출제의도에 충실한 자료인 만큼 학업성취에 많은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Plan(계획서)를 포함했습니다.
3) 변경 가능한 요인


OO중학교는 서울 강서구에 위치를 하고 있으며, 이 학교 남녀 재학생인 3학년 1반 학생 29명을 대상으로 안전과 사고예방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였다.
[참고 자료]





* [선정된 대상의 인구 사회적 property(특성)]
이명우 저, 결과 적인 안전교육을 위한 안전관리자 인문학노트, 지식공감, 2013
1) 역학적 관점

5) 행위목록

이명환, 안전교육의 이론(理論)과 실제, 교육아카데미, 2009
순서

[3단계] - 행위 및 環境적 사정

6) 이번 안전과 사고예방에 대한 교육의 목적
곽은복, 아동안전교육, 창지사, 2008
이들의 생활수준을 사전에 서면(설문지)으로 질의 한 결과, 대부분의 학생들 공히 중류층정도의 수준으로 보인다. [참고 자료] 김창현 저, 생활안전교육 및 지도법, 동문사, 2014 이명우 저, 효과적인 안전교육을 위한 안전관리자 인문학노트, 지식공감, 2013 김현자, 신지현, 안전교육의 이론과 실제, 동문사, 2008 이명환, 안전교육의 이론과 실제, 교육아카데미, 2009 곽은복, 아동안전교육, 창지사, 2008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편집부 저, 보건교육(2015-1),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14

보건교육-1521_01_.jpg 보건교육-1521_02_.jpg 보건교육-1521_03_.jpg 보건교육-1521_04_.jpg 보건교육-1521_05_.jpg
3) 촉진(가능) 요인

Ⅰ. 서 론
레포트 > 의학계열
[1단계] -사회적 사정
다.
≪ … 중 략 … ≫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characteristic(특성)을 상세히 기술했습니다.
전체 18,389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kbg.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