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을 바꾼 marketing report 및 느낀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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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27 20:15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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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짝짝 짜작짝, 대~한민국 오~필승 코리아라는 소리만 들으면 자기도 모르게 흥분한다. 게다가 대한민국 대표팀이 4강까지 오르며 이 회사는 분.초를 다투며 마케팅 전술을 바꾸고 그에 맞게 대응을 해 광고는 살아있다는 말을 실감케 했다. 만약 우리 대표팀이 16강에 진출하지 못했다면 대한민국! 대한민국이 해냈습니다…라는 광고 대신, …아쉽지만 하나 된 사천만이 있기에 좌절은 없습니다라는 광고를 보게 됐을 것이라고 지금은 SK텔레콤의 월드컵 마케팅 성공을 인정하고 있지만, 2001년 초만 해도 이 회사 마케팅 담당자들은 암담한 심정이었다. 글쓴이는 SK텔레콤의 마케팅 본부 이시혁 부장 유명한 통신 회사의 마케팅 성공담이라는 그 한계점은 있겠지만 , 공익성. 자발성으로 뭉친 붉은 악마와 상업성을 내세우는 기업이 의기 투합하는 과정을 통해 우리 생각의 전환과, 커뮤니케이션 기법 등 여러 생각거리를 던져준다. 경쟁사 KT 와 KTF 는 월드컵 公式(공식) 파트너가 됐으나, SK텔레콤은 그 자격을 따내지 못했던 것. 월드컵 公式(공식) 파트너의 독점적 …(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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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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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책 서문에는 SK텔레콤의 ``붉은 악마 캠페인``을 단군이래 최대 대박이라고 극찬하고 있지만, 이런 기업의 이익보다는 1만명이었던 붉은 악마가 온 국민이 소속감을 느끼는 하나의 공동체가 되어 가는 모습을 자세히 다루었다는 것이 의미 있다 붉은 악마에게 모터엔진을 달아준 것은 누가 뭐래도 머리 좋은 기업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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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한민국을 바꾼 마케팅 感想文 및 느낀점 )
지난해 6월 한국인의 머리 속엔 ``월드컵``이란 세 글자가 새로 각인 됐다. 붉은 물결이 광화문을 뒤덮던 감동과 자동차 경적에 맞춰 처음 보는 이들과 어깨동무를 하던 그 열정이 되살아나기 때문일것이다 이 책은 월드컵이라는 일류의 축제가 어떻게 우리에게 어떤 방법을 통해 이뤄졌는지 알리는 보고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