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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6-25 04: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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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같은 environment變化 하에서 기업의 대응능력 배양은 기업경영strategy에서 중요한 처리해야할문제이며, 새로운 기업strategy을 수립해 나가지 않으면 안 된다 따라서 기업strategy도 탄력적이고, 신속하고, 정확하지 않으면 안 되며, 이러한 경영strategy 수립을 위해서 풍부하고 다양하고 정확한 정보를 어떻게 입수하느냐에 달려있다아 근래 …(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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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런 정보는 남에게 전하거나 판매해도 없어지거나 줄지 않고, 대 량생산이 필요치 않다(하나의 정보로 모든 수요를 충족 가능하다). 또한 합치거나 일부를 빼는 등 형 태를 바꾸는 수정을 하여 새로운 정보를 만들어 낼 수 있는 등의 특징을 갖고 있다아 이런 이유들 때 문에 21C 기업에서 정보는 기존의 3M(Man, Material, Money)보다 더욱 중요한 자원으로 인식되고 있다아 이에 따라, 기업은 보다 efficacy적인 정보시스템 구축을 통하여 신속한 의사결정과 경영관리의 생 산성을 향상시키고자 노력하고 있다아 정보시스템은 정보기술의 발달과 기업의 다양한 요구에 따라 단순히 계산을 신속히 처리하는 수준에서 경쟁strategy무기로까지 발전하고 있다아

(2) 정보관리의 necessity

⇒ 현재 기업을 둘러싼 국내외 산업 environment 變化와 전 세계적인 정세變化에 따라 기업경영environment은 더욱 복잡해지고, 다양해짐으로써 기업경영은 불확실성이 더욱더 고조되고, 예측이 불가능해졌으며, 기업의 경쟁력강화는 가장 시급히 해결되어야 할 문제로 대두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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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레포트/경영경제


-목차-


1. 정보와 정보관리

2. 최신정보기술

3. CRM의 concept(개념)

4. CRM의 구축방법

5. 산업별 CRM의 구축방법

6. CRM의 성공事例

7. CRM의 실패와 대안

8. CRM의 문제가되는점 과 나아가야할 방향







1. 정보와 정보관리의 necessity

(1) 정보의 characteristic(특성)

⇒ 정보란 watch&측정(measurement)을 통해 수집된 데이터를 자신에게 필요하게끔 만든 지식으로 즉, 도움이 될 수 있 도록 해석&정리(整理) 한 지식을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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