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윈코드(다윈진화론)와 기업경쟁원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17 07:47
본문
Download : 다윈코드(다윈진화론)와 기업경쟁원리.hwp
1930년대 미국의 대공황은 역설적으로 미국을 세계의 최고 경제대국으로 키웠고 독일은 제2차 세계대전 패전의 아픔을 얻고 1950년대 연average(평균) 7%의 고도성장을 구현하며 유럽 최고의 공업국가로 발돋움했다. 한 세대를 풍미한 日本(일본)의 경소단박은 전 세계를 전율과 공포로 몰아 및었던 오일 쇼크 이후 찾아낸 회심의 책략이었다. 한치 앞을 내다보기 힘든 금변하는 21世紀 기업環境에서 다윈이 `종의 기원`에서 밝힌 자연의 법칙은 기업의 신질서를 잘 설명(說明)해 주고 있다 다윈은 과거에 정험하지 못한 環境變化가 새로운 종(程)과 생태계를 만들어낸다고 하였다.
순서
%EC%99%80%20%EA%B8%B0%EC%97%85%EA%B2%BD%EC%9F%81%EC%9B%90%EB%A6%AC_hwp_01.gif)
%EC%99%80%20%EA%B8%B0%EC%97%85%EA%B2%BD%EC%9F%81%EC%9B%90%EB%A6%AC_hwp_02.gif)
%EC%99%80%20%EA%B8%B0%EC%97%85%EA%B2%BD%EC%9F%81%EC%9B%90%EB%A6%AC_hwp_03.gif)
%EC%99%80%20%EA%B8%B0%EC%97%85%EA%B2%BD%EC%9F%81%EC%9B%90%EB%A6%AC_hwp_04.gif)
설명
다윈코드(다윈진화론)와 기업경쟁원리
다윈코드와 기업경쟁원리
I. 다윈의 진화론
할스 다윈(Charles Robert Darwin) 탄생 150주년이 되는 해(2009)를 맞아 다윈포드(Darwin Cod아가 회자되고 있다 미국 코넬대학 경제학 교수인 로버프랭크는 `기업경쟁원리는 애덤 스미스보다 다윈이 더 잘 설명(說明)해 준다....
다윈코드(다윈진화론)와 기업경쟁원리
다윈코드와 기업경쟁원리
I. 다윈의 진화론
할스 다윈(Charles Robert Darwin) 탄생 150주년이 되는 해(2009)를 맞아 다윈포드(Darwin Cod아가 회자되고 있다 미국 코넬대학 경제학 교수인 로버프랭크는 `기업경쟁원리는 애덤 스미스보다 다윈이 더 잘 설명(說明)해 준다.`고 하였다. 생존과 성장 욕구, 탄생과 소멸과정 또한 자연계의 생물들과 꼭 닮았다. 한때 번성했다는 것은 현재 시점에서 아무런 의미가 없다.
진정한 의미의 變化는 變化하는 環境에 맞추어 생존에 성공하는 것이다.`고 하였다. 한 세대를 풍미한 日本(일본)의 경소단박은 전 세계를 전율과 공포로 몰아 및었던 오일 쇼크 이후 찾아낸 회심의 책략이었다.
1930년대 미국의 대공황은 역설적으로 미국을 세계의 최고 경제대국으로 키웠고 독일은 제2차 세계대전 패전의 아픔을 얻고 1950년대 연average(평균) 7%의 고도성장을 구현하며 유럽 최고의 공업국가로 발돋움했다. 자연계의 생존경쟁(a struggle for existence)은 기업계의 變化 수용 ? 적응 ? discrimination화 경쟁에 해당하고 자연계의 자연선택(natural selection)인 적자생존(the survival of the fittest)은 기업계의 생존 또는 소멸에 해당한다. 실제로 기업은 인간이 만들어 낸 기계적 구조물이 아니라 스스로 생각하고 행동하는 생물에 가깝다. 한치 앞을 내다보기 힘든 금변하는 21世紀 기업環境에서 다윈이 종의 기원에서 밝힌 자연의 법칙은 기업의 신질서를 잘 설명(說明)해 주고 있다 다윈은 과거에 정험하지 못한 環境變化가 새로운 종(程)과 생태계를 만들어낸다고 하였다. …(투비컨티뉴드 )
다윈코드(다윈진화론)와 기업경쟁원리
다윈코드,다윈진화론,와,기업경쟁원리,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다윈코드(다윈진화론)와 기업경쟁원리.hwp( 51 )
다윈코드(다윈진화론)와 기업경쟁원리
다윈코드(다윈진화론)와 기업경쟁원리 , 다윈코드(다윈진화론)와 기업경쟁원리경영경제레포트 , 다윈코드 다윈진화론 와 기업경쟁원리
다.
다윈은 變化에 대한 도전과 기회포착이야말로 생존역량을 배가시키는 유일한 길이라고 하였다.
자연계와 기업계의 진화단계를 비교해 보면 자연계의 과잉생산(over Production)은 기업계의 기업유지 ? 확대욕구에 해당하고 자연계의 변이(variation)는 기업계의 신지식, 신기술, 신시장 출현에 해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