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학기 교육工學 출석대체시험 核心체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5-27 11:49본문
Download : 20121출석대체_교육3_교육공학.pdf
” ㉡ 특징 - 통신을 약화시키면서 인간 학습을 핵심적 대상으로 삼고 있음을 강조 - 교육공학이 포함하는 영역을 교육관리기능, 교육개발기능, 학습자원, 학습자로 세분화하는 시도 ④ 1994년 미국교육공학회의 ‘교육공학’ 定義(정의) ㉠ “교수공학은 학습을 위한 과정과 자원의 설계, 개발, 활용, 관리 및 평가에 관한 theory 과 실제이다.” ③ 1977년 미국 교육공학회에서는 새롭게 개정된 ‘교육공학’의 定義(정의) ㉠ “교육공학이란 모든 인간 학습에 포함된 문제들을 分析하고, 그 해결책을 구안하며, 실행하고, 평가하며, 관리하기 위하여 사람, 절차, 아이디어, 기자재 및 조직을 포함하는 복합적이며, 통합적인 과정이다.제1장 교육공학의 개념 및 영역 제2장 교육공학의 역사적 발전과정 제3장 교육공학의 이론적 기초 제4장 교수체제설계 - 출제예상문제 및 해설 -
Download : 20121출석대체_교육3_교육공학.pdf( 14 )
순서
제1장 교육工學의 정이 및 영역 제2장 교육工學의 歷史적 발전과정 제3장 교육工學의 理論(이론)적 기초 제4장 교수체제설계 - 출제예상문제 및 해설 -





2012년 1학기 교육工學 출석대체시험 核心체크
제1장 교육공학의 개념 및 영역 1. 교육공학의 개념 (1) 교육공학 定義(정의)에 대한 관심 ① 1970년 미국 교육공학회의 ‘교육공학’ 定義(정의) ㉠ “교수공학은 인간 학습과 통신 theory 에 기반을 두고 특정한 학습goal(목표) 에 따라 교수-학습의 전 과정을 설계하고 실행하고 평가하는 체계적 방법이며, 더 효율적인 교수를 이끌어내기 위하여 인적 자원과 비인적 자원을 적절히 결함하여 사용하는 체계적 방법이다” ㉡ 특징: 포괄적, 복합적 - 구체적으로는 수업을 전면에 내세운 것 - 체계적 방법의 의미로서 ‘공학’이라는 용어 사용 ② 갤브레이스의 ‘공학’ 定義(정의): “공학은 실제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과학적 지식 또는 조직화된 지식을 체계적으로 적용하는 것이다.” ㉡ 특징 - 중략 -
설명
방송통신 > 출석대체시험
교육공학,교육공학시험,교육공학출석,교육공학대체,교육공학출석대체,교육공학출석대체시험,교육공학시험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