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g.co.kr 루소의 교육사상 > kbg7 | kbg.co.kr report

루소의 교육사상 > kbg7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kbg7

루소의 교육사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11 20:09

본문




Download : 루소의 교육사상_2039352.hwp





-. 루소- 동시대의 프랑스 민중의 감성을 대표하는 정열적인 계몽주의자, 평등을 권리로 내세우며 혁명도 두려워하지 않음, 행동을 열망. 페스탈로치, 프뢰벨을 거쳐 괴테, 스킬러드의 인본주의적 -으로 발전
*Rousseau교육철학
자연주의적 교육理論(이론)은 중요한 의미를 지니는 것으로서 자연법칙을 발견하여 교육과정에 적용하자는 것이다. 18세기 이성주의에 대항하는 감성주의의 도전이 J.J. Rousseau로 처음 된다 이러한 이성주의와 감성주의의 대결은 계몽주의 이래의 교육운동에도 influence(영향).
*계몽주의 : 영국의 실학주의→18세기 프랑스 계몽주의/ 정치사적 - 미국독립, 프랑스 혁명, 국가주의, 민주주의, 절대주의/ 교육사적 - 자연주의적 교육
-. 볼테르- 이성적 계몽주의자, 이성은 인간을 교육하고 change(변화)시킴으로 인간의 자유가 보장되는 사회를 실현할 수 있다고 믿었다. 그러나 인간성의 또 다른 면을 간과하고 주지주의, 합리주의 일변도로 치닫게 된다 그러나 이성에 기초한 사고력이란 사회구성원 전부가 소유하기 곤란, 지식층만을 사회의 대표로 간주하는 또 다른 형태의 인간불평등 의식을 만들 위험이 있다 인간성이 이성만으로 구성되는 것이 아니고 오히려 인간은 이성보다 강한 감성의 지배를 받는 존재이다. 인간성을 존중하자던 움직임은 17세기 그 인간성의 구체적인 내용을 찾게 되고, 먼저 이성적 능력이다. 그래서 이성적 경험을 중시하는 실학주의가 나타나다.

Download : 루소의 교육사상_2039352.hwp( 18 )


루소의 교육사상
루소의교육사상


루소의 교육사상에 대해 적은 글입니다.

신중심의 중세culture로부터 탈출하여 인간을 찾고 인간의 가치와 존엄성을 새롭게 발견하기 처음 한 르네상스이래 시대의 흐름과 더불어 인간중심적 관심은 고조되어 15세기 말 16세기 초에 이르러 지리상의 발견과 종개개혁으로까지 발전. 이러한 인본주의적 자각이 보다 심화 , 세련되어 나타나는 것이 17-18세기의 계몽주의다. <에밀>에서 유아기, 아동기, 소년기, 청년기, 성인기, 등의 발달단계로 이루어지며 이들 각 기간에 있어서의 신체적 교육, 감정 및 도덕교육, 지적 교육 등의 개별적인 교육과정과 교수법을 제안…(투비컨티뉴드 )



다. 루소의교육사상 , 루소의 교육사상인문사회레포트 ,
루소의%20교육사상_2039352_hwp_01.gif 루소의%20교육사상_2039352_hwp_02.gif 루소의%20교육사상_2039352_hwp_03.gif 루소의%20교육사상_2039352_hwp_04.gif 루소의%20교육사상_2039352_hwp_05.gif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인문사회,레포트
순서
루소의 교육사상에 대해 적은 글입니다.
전체 18,382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kbg.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