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少年을 대상으로 한 평생교육의 내용에서 확대되어야 할 부분에 대하여 논해보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29 17:28
본문
Download :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평생교육의 내용.hwp
여기에는 웃사람과 교사와의 관계, 친구 동료와의 관계, 동료와의 자치 활동, 사회참여활동, 남녀교제의 에티켓, 이야기하는 방법, 듣는 방법, 말씨, 발표능력 등이 포함된다. 사회화 교육은 개인의 책임, 자립과 협조, 공중도덕과 사회참여 등에 관련된 태도를 靑少年이 획득하도록 돕는 것이다. 인격의 존엄, 인간애 등에 기반이 되는 인간존중 정신을 기르고 개인의 자성, 개인과 개인, 개인과 집단, 집단과 집단 간의 인간
4) 보건 및 성교육
7) 국제교류교육
3. 靑少年을 대상으로 한 평생교육의 내용에서 확대되어야 할 부분
3) 진로교육
Ⅱ 본론
3. 靑少年(청소년) 을 대상으로 한 lifelong education 의 내용에서 확대되어야 할 부분
6) 지歷史회봉사교육
2) 도덕성 교육
설명
Ⅲ 結論(결론)
1) 사회화 교육
순서
Ⅱ 본론
첫째, 靑少年(청소년) 시기에는 가정생활과 자녀를 가질 일에 대한 적극적인 태도가 발달할 수 있도록 해 주는 교육이 필요하다. 청소년들이 일상생활의 기본적인 행동약식을 보다 잘 이해하고 관습화함으로써 시간과 장소에 알맞게 적절한 행동을 할 수 있도록 한다. 일상생활 영역에 있어서 사회의 건전한 발전을 위하여 인간으로서의 바람직한 생활태도와 행동양식을 청소년들에게 고양시키는 것이다. 3) 진로교육
1) 사회화 교육
Ⅰ 서론
4) 보건 및 성교육
2) 도덕성 교육
7) 국제교류교육
사회화 교육은 민주시 민 에 관계된 여러 가지 영역을 포함한다.
평생교육, 청소년 평생교육, 확대되어야 할 부분,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평생교육의 내용, 청소년 평생교육의 의의
1. 靑少年(청소년) 을 대상으로 한 lifelong education 의 의의
3. 靑少年(청소년) 을 대상으로 한 lifelong education 의 내용에서 확대되어야 할 부분




Download :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평생교육의 내용.hwp( 14 )
Ⅳ Reference List
2. 靑少年(청소년) 을 대상으로 한 lifelong education 내용
1. 靑少年을 대상으로 한 평생교육의 의의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평생교육의 의의 2.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평생교육 내용 1) 사회화 교육 2) 도덕성 교육 3) 진로교육 4) 보건 및 성교육 5) 여가교육 6) 지역사회봉사교육 7) 국제교류교육 3.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평생교육의 내용에서 확대되어야 할 부분 Ⅲ 결론 Ⅳ 참고문헌 2.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평생교육 내용 1) 사회화 교육 사회화 교육은 민주시민에 관계된 여러 가지 영역을 포함한다. 인격의 존엄, 인간애 등에 기반이 되는 인간존중 정신을 기르고 개인의 자성, 개인과 개인, 개인과 집단, 집단과 집단 간의 인간
1) 사회화 교육
Ⅳ 서지사항
Ⅰ 서론
Ⅲ 結論
2. 靑少年을 대상으로 한 평생교육 내용
2) 도덕성 교육
6) 지역싸회봉사교육
2. 靑少年을 대상으로 한 평생교육 내용
다. 사회성 지도는 정신건강의 증진을 위한 조력, 자립정신과 사회참여, 사회봉사 정신의 육성도 포함하고 있다. 靑少年들이 일상생활의 기본적인 행동약식을 보다 잘 이해하고 관습화함으로써 시간과 장소에 알맞게 적절한 행동을 할 수 있도록 한다. 따라서 결혼과 가족에 관한 강좌를 확대해야 한다.
靑少年을 대상으로 한 평생교육의 내용에서 확대되어야 할 부분에 대하여 논해보시오.
5) 여가교육
둘째, 靑少年(청소년) 기에는
5) 여가교육
도덕성 교육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있다아 일상생활 영역에 있어서 사회의 건전한 발전을 위하여 인간으로서의 바람직한 생활태도와 행동양식을 靑少年들에게 고양시키는 것이다. 사회화 교육은 개인의 책임, 자립과 협조, 공중도덕과 사회참여 등에 관련된 태도를 청소년이 획득하도록 돕는 것이다. 특히 현대에는 신혼 초기에 성격과 자녀양육 등의 문제로 인해 이혼율이 급증하고 있따 따라서 靑少年(청소년) 모두는 주로 가정운영과 육아에 필요한 지식을 얻을 것이 요구되는 것이다. 2) 도덕성 교육 도덕성 교육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있다. 사회성 지도는 정신건강의 증진을 위한 조력, 자립정신과 사회참여, 사회봉사 정신의 육성도 포함하고 있다아 여기에는 웃사람과 교사와의 관계, 친구 동료와의 관계, 동료와의 자치 활동, 사회참여활동, 남녀교제의 에티켓, 이야기하는 방법, 듣는 방법, 말씨, 발표능력 등이 포함된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