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g.co.kr 2017년 2학기 영유아program개발과평가 기말시험 核心체크 > kbg8 | kbg.co.kr report

2017년 2학기 영유아program개발과평가 기말시험 核心체크 > kbg8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kbg8

2017년 2학기 영유아program개발과평가 기말시험 核心체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6-17 12:41

본문




Download : 20172_기말_유아4_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pdf





④ 루소의 자연주의 사상과 아동존중
제11장 만 2세 영아용 program

23737_001.jpg 23737_002.jpg 23737_003.jpg 23737_004.jpg 23737_005.jpg

제10장 만 2세 미만 영아용 program
제1장 영유아 program의 history 및 철학
③ 로크의 백지설: 아동은 백지와 같은 상태로 태어나 경험을 통해 백지를 채워감. 후천적인 훈육과 환경에 의해 아동이 크게 달라질 수 있음을 강조
1. 외국의 보육•교육 사상 및 철학


② 플라톤: 유아기교육의 중요성 강조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포함) *
(2) 17~18세기

제9장 발도르프 program

제13장 혼합연령 program

③ 아리스토텔레스: 영유아기의 중요성을 주장
(1) 고대~16세기
① 근대적인 아동관과 아동존중의 교육사상이 구축되기 스타트함



② 코메니우스는 근대교육의 아버지로 불리며 4단계의 교육제도를 제시함
순서
제12장 만 3~5세 유아용 program

① 영유아 보육과 교육에 대한 철학이 싹튼 시기임
설명



제1장 영유아 프로그램의 역사 및 철학 제2장 영유아 프로그램의 기초이론 제3장 몬테소리 프로그램 제4장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 제5장 디스타 프로그램 제6장 하이스코프 프로그램 제7장 프로젝트 접근법 제8장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 제9장 발도르프 프로그램 제10장 만 2세 미만 영아용 프로그램 제11장 만 2세 영아용 프로그램 제12장 만 3~5세 유아용 프로그램 제13장 혼합연령 프로그램 제14장 보육·교육 평가 및 평가결과의 활용 제15장 제도적 평가: 유치원 및 어린이집 평가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포함) *

Download : 20172_기말_유아4_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pdf( 84 )


방송통신 > 기말시험

제3장 몬테소리 program


- 중략 -
제15장 제도적 평가: 유치원 및 어린이집 평가

제6장 하이스코프 program
⑤ 중세 때 아동은 원죄를 가지고 태어난 존재로 지시와 체벌, 혹독한 교定義(정의) 대상임
2017년 2학기 영유아program개발과평가 기말시험 核心체크

제1장 영유아 프로그램의 역사 및 철학

제2장 영유아 program의 기초理論(이론)
제4장 뱅크 스트리트 program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방통대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방송대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요약

⑥ 14C와 15C 르네상스 시대가 도래하면서 인문주의자들에 의해 스스로 삶의 주체가 되는 인간이 강조 됨
제5장 디스타 program
제14장 보육·교육 평가 및 평가결과의 활용
④ 쿠인틸리아누스: 영유아의 교육에는 모방이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봄
제7장 프로젝트 접근법

제8장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
⑤ 18세기는 아동의 학습과 발달에 마주향하여 종교적 이념이 지배했던 중세의 부정적인 아동관을 반영하였음



다.
전체 18,340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kbg.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