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g.co.kr 한국 현대소설을 활용한 다文化(문화)교육의 예) 우리나라 다文化(문화)가정 자녀와 이주노동자 가정 현실의 이해교육 > kbg8 | kbg.co.kr report

한국 현대소설을 활용한 다文化(문화)교육의 예) 우리나라 다文化(문화)가정 자녀와 이주노동자 가정 현실의 이해교육 > kbg8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kbg8

한국 현대소설을 활용한 다文化(문화)교육의 예) 우리나라 다文化(문화)가정 자녀와 이주노동자 가정 현실의 이해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26 23:12

본문




Download : 한국 현대소설을 활용한 다문화교육의 예) 우리나라 다문화가정 자녀와 이주노동자 가정 현실의 이해교육.hwp







한국,현대소설을,활용한,다문화교육의,예),우리나라,다문화가정,자녀와,이주노동자,가정,현실의,이해교육,감상서평,레포트

한국 현대소설을 활용한 다文化(문화)교육의 예) 우리나라 다文化(문화)가정 자녀와 이주노동자 가정 현실의 이해교육
한국 현대소설을 활용한 다文化(문화)교육의 예) 우리나라 다文化(문화)가정 자녀와 이주노동자 가정 현실의 이해교육


레포트/감상서평








순서
설명

Download : 한국 현대소설을 활용한 다문화교육의 예) 우리나라 다문화가정 자녀와 이주노동자 가정 현실의 이해교육.hwp( 28 )



한국 현대소설을 활용한 다문화교육의 예) 우리나라 다문화가정 자녀와 이주노동자 가정 현실의 이해교육 , 한국 현대소설을 활용한 다문화교육의 예) 우리나라 다문화가정 자녀와 이주노동자 가정 현실의 이해교육감상서평레포트 , 한국 현대소설을 활용한 다문화교육의 예) 우리나라 다문화가정 자녀와 이주노동자 가정 현실의 이해교육
한국 현대소설을 활용한 다culture교육의 예) 우리나라 다culture가정 자녀와 이주노동자 가정 현실의 이해교육
목차

한국 현대소설을 활용한 다culture교육의 예

Ⅰ. 김려령의 `완득이`와 한국의 다culture가정 자녀의 이해교육

1. 참고資料: 작가 및 작품 intro
1) 김려령
2) `완득이`
3) `완득이`에 그려진 한국의 다culture 현실
(1) 결혼이주여성의 문제
(2) 나와 타자의 구분
(3) 결혼이주여성이 느끼는 한국 사회
2. 학습目標(목표)
3. 학습활동

Ⅱ. 김재영의 `코끼리`와 한국의 이주노동자 가정 현실의 이해교육

1. 참고資料: 작가 및 작품 intro
1) 김재영
2) `코끼리`
3) `코끼리`에 그려진, 이주노동자가 겪는 다culture 현실
(1) 정체성
(2) 서열적 인종관
(3) 톨레랑스 또는 culture상대주의의 부족
(4) 의사소통의 부재
2. 학습目標(목표)
3. 학습활동

Reference List
한국 현대소설을 이용한 다culture교육의 예

1. 김려령의 ‘완...

한국 현대소설을 활용한 다culture교육의 예) 우리나라 다culture가정 자녀와 이주노동자 가정 현실의 이해교육


목차

* 한국 현대소설을 활용한 다culture교육의 예

Ⅰ. 김려령의 완득이와 한국의 다culture가정 자녀의 이해교육

1. 참고資料: 작가 및 작품 intro
1) 김려령
2) 완득이
3) 완득이에 그려진 한국의 다culture 현실
(1) 결혼이주여성의 문제
(2) 나와 타자의 구분
(3) 결혼이주여성이 느끼는 한국 사회
2. 학습目標(목표)
3. 학습활동

Ⅱ. 김재영의 코끼리와 한국의 이주노동자 가정 현실의 이해교육

1. 참고資料: 작가 및 작품 intro
1) 김재영
2) 코끼리
3) 코끼리에 그려진, 이주노동자가 겪는 다culture 현실
(1) 정체성
(2) 서열적 인종관
(3) 톨레랑스 또는 culture상대주의의 부족
(4) 의사소통의 부재
2. 학습目標(목표)
3. 학습활동

* Reference List
* 한국 현대소설을 이용한 다culture교육의 예

1. 김려령의 ‘완득이’와 한국의 다culture가정 자녀의 이해교육

1) 참고資料 : 작가 및 작품 소재

(1) 김려령

1971년 서울 출생. 서울예술대학 문예창작과를 졸업했다. 그리고 작품 내 세계는 나의 시선으로 그려진다. 한마디로 누구나 좋아할 만한, 다culture교육을 위해서라도 읽을 만한 재
미있는 소설이다.
한국에 youth문학이라는 장르의 붐을 일으킬 정도로 중 ? 고등학생에게 적합한 소설이다.
이야기는 주인공인 `나`가 서술한다.

(2) 완득이

2008년 3월 창비 출간, 237쪽.
도시빈민. 장애인, 이주노동자 등 한국 사회의 어두운 면을 다루고 있지만, 경쾌하고
유쾌한 소설이다. 2007년 `내 가슴에 해마가
산다로 문학동네어린이문학상 대상, 같은 해 기억을 가져온 아이(문학과 지성사)로 마
해송문학상을 수상했고, 완득이로 제1회 창비youth문학상을 받았다.
그렇기 때문에 완득이의 變化가 더욱 설득력 있게 드러난다. 완득이가 서술자 겸 작중인
물이기에, 문체 또한 마…(skip)


한국%20현대소설을%20활용한%20다문화교육의%20예)%20우리나라%20다문화가정%20자녀와%20이주노동자%20가정%20현실의%20이해교육_hwp_01.gif 한국%20현대소설을%20활용한%20다문화교육의%20예)%20우리나라%20다문화가정%20자녀와%20이주노동자%20가정%20현실의%20이해교육_hwp_02.gif 한국%20현대소설을%20활용한%20다문화교육의%20예)%20우리나라%20다문화가정%20자녀와%20이주노동자%20가정%20현실의%20이해교육_hwp_03.gif 한국%20현대소설을%20활용한%20다문화교육의%20예)%20우리나라%20다문화가정%20자녀와%20이주노동자%20가정%20현실의%20이해교육_hwp_04.gif 한국%20현대소설을%20활용한%20다문화교육의%20예)%20우리나라%20다문화가정%20자녀와%20이주노동자%20가정%20현실의%20이해교육_hwp_05.gif 한국%20현대소설을%20활용한%20다문화교육의%20예)%20우리나라%20다문화가정%20자녀와%20이주노동자%20가정%20현실의%20이해교육_hwp_06.gif
다.
전체 18,340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kbg.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