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g.co.kr 비영리조직의 마케팅에 관한 연구 - 교회마케팅을 중심으로 > kbg8 | kbg.co.kr report

비영리조직의 마케팅에 관한 연구 - 교회마케팅을 중심으로 > kbg8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kbg8

비영리조직의 마케팅에 관한 연구 - 교회마케팅을 중심으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11 05:47

본문




Download : 비영리조직의 마케팅에 관한 연구 - 교회마케팅을 중심으로.hwp






(1) 교회 성장의 theory 적 배경
교회 성장에 대한 theory 적인…(drop)


,경영경제,레포트


비영리조직의 마케팅에 관한 연구 - 교회마케팅을 중심으로


레포트/경영경제

비영리조직의%20마케팅에%20관한%20연구%20-%20교회마케팅을%20중심으로_hwp_01.gif 비영리조직의%20마케팅에%20관한%20연구%20-%20교회마케팅을%20중심으로_hwp_02.gif 비영리조직의%20마케팅에%20관한%20연구%20-%20교회마케팅을%20중심으로_hwp_03.gif 비영리조직의%20마케팅에%20관한%20연구%20-%20교회마케팅을%20중심으로_hwp_04.gif 비영리조직의%20마케팅에%20관한%20연구%20-%20교회마케팅을%20중심으로_hwp_05.gif 비영리조직의%20마케팅에%20관한%20연구%20-%20교회마케팅을%20중심으로_hwp_06.gif



Download : 비영리조직의 마케팅에 관한 연구 - 교회마케팅을 중심으로.hwp( 32 )




설명


[경영학논문]비영리조직의마케팅에관한연구
기업 마케팅 이론을 바탕으로 이루어진 교회마케팅 이론을 정립하여 진행하였으며 교회 성장을 위해서 마케팅이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 먼저 비영리조직 마케팅의 개념과 이론적 고찰 및 교회 마케팅에 관한 이론적 배경을 살펴보고, 교회 성장을 위한 교회 마케팅의 전개와 적용을 제시했습니다. 하나님은 교회가 성장하기를 갈망하시는 분이시므로 교회가 앓은 자 찾기를 소망하며 열심을 낼 때 교회가 기대하는 성장에 대한 변화를 체험할 수 있게 된다는 것이다. 이러한 성실성이 교회 성장의 근본이라는 것이다.

Ⅳ. 교회 성장을 위한 교회 marketing 의 전개와 적용

1. 교회 성장에 관한 일반적 고찰

가. 교회 성장의 concept(개념) 이해
교회 성장은 하나님이 교회를 향하여 가장 원하시는 뜻이라고 맥가브란(D. A. Mcgavran)박사는 말한다. 이 열정은 쉽게 사라지지 않는다.


순서

Ⅰ. 서 론
1. 문제의 제기
2. 연구의 방법 및 절차

Ⅱ. 비영리조직 marketing 의 concept(개념)과 theory 적 고찰
1. 비영리조직 marketing 의 필요성(必要性)
2. 비영리조직 marketing 의 의의 및 목적
3. 비영리조직 marketing 의 정립
4. 충원marketing

Ⅲ. 교회 marketing 에 관한 theory 적 배경
1. marketing 의 concept(개념)
2. marketing 믹스(Maketing mix)
3. 교회 marketing 과 일반 marketing 의 차이

Ⅳ. 교회 성장을 위한 교회 marketing 의 전개와 적용
1. 교회 성장에 관한 일반적 고찰
2. 교회 marketing 비전 설定義(정이) 중요성
3. 교회 marketing 리서치
4. 교회 성장을 위한 marketing 적용
5. 교회 marketing 을 통한 교회 성장 strategy 방향

Ⅴ. 결 론

어느 시기에 marketing 활동이 뿌리내리게 되면, 전혀 전과 다른 새로운 느낌을 받게 될 것이다.
그가 주장하는 바에 의하면 교회 성장을 이해하기 원하는 사람은 먼저 하나님께 대한 성실성이 있어야 한다. 그에 의하면 교회의 성장을 측정(measurement)하는 몇 가지 방법이 있는데, 생물학적 성장, 전입 성장, 개종 성장 등이 그것이다. 사람들의 goal(목표) 의식이 보다 또렷해지고, 교회의 분위기가 휠 씬 더 적극적이 되고, 역동적이며 확신에 차 있게 된다된다.[경영학논문]비영리조직의마케팅에관한연구 , 비영리조직의 마케팅에 관한 연구 - 교회마케팅을 중심으로경영경제레포트 ,

다. 이러한 원리를 먼저 이해해야 한다.기업 마케팅 이론을 바탕으로 이루어진 교회마케팅 이론을 정립하여 진행하였으며 교회 성장을 위해서 마케팅이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 먼저 비영리조직 마케팅의 개념(槪念)과 이론적 고찰 및 교회 마케팅에 관한 이론적 배경을 살펴보고, 교회 성장을 위한 교회 마케팅의 전개와 적용을 제시했습니다.
전체 18,340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kbg.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