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영리조직의 마케팅에 관한 연구 - 교회마케팅을 중심으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11 05:47본문
Download : 비영리조직의 마케팅에 관한 연구 - 교회마케팅을 중심으로.hwp
(1) 교회 성장의 theory 적 배경
교회 성장에 대한 theory 적인…(drop)
,경영경제,레포트
비영리조직의 마케팅에 관한 연구 - 교회마케팅을 중심으로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비영리조직의 마케팅에 관한 연구 - 교회마케팅을 중심으로.hwp( 32 )
설명
[경영학논문]비영리조직의마케팅에관한연구
기업 마케팅 이론을 바탕으로 이루어진 교회마케팅 이론을 정립하여 진행하였으며 교회 성장을 위해서 마케팅이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 먼저 비영리조직 마케팅의 개념과 이론적 고찰 및 교회 마케팅에 관한 이론적 배경을 살펴보고, 교회 성장을 위한 교회 마케팅의 전개와 적용을 제시했습니다. 하나님은 교회가 성장하기를 갈망하시는 분이시므로 교회가 앓은 자 찾기를 소망하며 열심을 낼 때 교회가 기대하는 성장에 대한 변화를 체험할 수 있게 된다는 것이다. 이러한 성실성이 교회 성장의 근본이라는 것이다.
Ⅳ. 교회 성장을 위한 교회 marketing 의 전개와 적용
1. 교회 성장에 관한 일반적 고찰
가. 교회 성장의 concept(개념) 이해
교회 성장은 하나님이 교회를 향하여 가장 원하시는 뜻이라고 맥가브란(D. A. Mcgavran)박사는 말한다. 이 열정은 쉽게 사라지지 않는다.
순서
Ⅰ. 서 론
1. 문제의 제기
2. 연구의 방법 및 절차
Ⅱ. 비영리조직 marketing 의 concept(개념)과 theory 적 고찰
1. 비영리조직 marketing 의 필요성(必要性)
2. 비영리조직 marketing 의 의의 및 목적
3. 비영리조직 marketing 의 정립
4. 충원marketing
Ⅲ. 교회 marketing 에 관한 theory 적 배경
1. marketing 의 concept(개념)
2. marketing 믹스(Maketing mix)
3. 교회 marketing 과 일반 marketing 의 차이
Ⅳ. 교회 성장을 위한 교회 marketing 의 전개와 적용
1. 교회 성장에 관한 일반적 고찰
2. 교회 marketing 비전 설定義(정이) 중요성
3. 교회 marketing 리서치
4. 교회 성장을 위한 marketing 적용
5. 교회 marketing 을 통한 교회 성장 strategy 방향
Ⅴ. 결 론
어느 시기에 marketing 활동이 뿌리내리게 되면, 전혀 전과 다른 새로운 느낌을 받게 될 것이다.
그가 주장하는 바에 의하면 교회 성장을 이해하기 원하는 사람은 먼저 하나님께 대한 성실성이 있어야 한다. 그에 의하면 교회의 성장을 측정(measurement)하는 몇 가지 방법이 있는데, 생물학적 성장, 전입 성장, 개종 성장 등이 그것이다. 사람들의 goal(목표) 의식이 보다 또렷해지고, 교회의 분위기가 휠 씬 더 적극적이 되고, 역동적이며 확신에 차 있게 된다된다.[경영학논문]비영리조직의마케팅에관한연구 , 비영리조직의 마케팅에 관한 연구 - 교회마케팅을 중심으로경영경제레포트 ,
다. 이러한 원리를 먼저 이해해야 한다.기업 마케팅 이론을 바탕으로 이루어진 교회마케팅 이론을 정립하여 진행하였으며 교회 성장을 위해서 마케팅이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 먼저 비영리조직 마케팅의 개념(槪念)과 이론적 고찰 및 교회 마케팅에 관한 이론적 배경을 살펴보고, 교회 성장을 위한 교회 마케팅의 전개와 적용을 제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