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g.co.kr DBM&VRM > kbg8 | kbg.co.kr report

DBM&VRM > kbg8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kbg8

DBM&VRM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17 02:03

본문




Download : DBM&VRM.hwp





Ⅰ. 서론

1. Definition
1) 데이터베이스 marketing (DMB: Data Base Marketing)
고객에 대한 여러 가지 정보를 컴퓨터를 이용하여 데이터베이스화하고, 구축된 고객 데이터베이스를 전략(戰略) 적으로 활용하여 고객 개개인과의 개별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직접적인 판매나 reaction response을 유도할 수 있다 또한, 장기적인 일대일 관계를 구축하기 위한 marketing 전략(戰略) 을 수립하고 집행하는 활동을 의미한다고 볼 수 있다 초보적인 단계는 데이터 웨어하우스(Data Warehouse; DW)를 구축하지 않고 원천 만을 가지고 marketing 하는 수준이지만, `DW`를 구축하고 데이터 마이닝(Data Mining) 단계를 거치게 되면 흔히 고객 관계 관리(CRM; Customer Relationship Marketing)로 발전하게 된다된다.

2) 고객 관계 관리(CRM: Custome…(생략(省略))



Download : DBM&VRM.hwp( 20 )


순서
DBM&VRM_hwp_01.gif DBM&VRM_hwp_02.gif DBM&VRM_hwp_03.gif DBM&VRM_hwp_04.gif DBM&VRM_hwp_05.gif DBM&VRM_hwp_06.gif
설명





DBM&VRM,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DBM&VRM


DBM&VRM

다.


DBM&VRM , DBM&VRM경영경제레포트 , DBM&VRM


DBM와 CRM


Executive Summary

이 보고서는 고객에 대한 여러 가지 정보를 컴퓨터를 이용하여 데이터베이스화하여 체계적으로 고객을 관리할 수 있게 해주는 DBM과 고객의 욕구를 고객 집단이 아닌 고객 개개인으로 개별화, 개체화하여 이들의 욕구를 충족시켜 줌으로써 고객의 신뢰를 획기적으로 改善(개선) 시켜주는 CRM에 대하여 알아보려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

CRM은 e-비지니스, 제조, 금융, 유통업에서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다 이러한 CRM은 요즘 데이터 베이스 marketing 이 고객과의 독특하고, 개별적이며,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는 모습을 보이는 가운데 등장하게 되었다. DMB 및 CRM을 통해서 성공한 事例로는 LG 홈쇼핑이나 SK텔레콤이 있고, 실패한 事例로는 디자인 하우스가 있다 CRM의 추진 전략(戰略) 은 첫 번째, 고객 전략(戰略) 을 먼저 수립한 후에 CRM을 구축하라. 두 번째, 조직 정비 후에 CRM을 가동하라. 세 번째, CRM 초기에 필요 이상의 기술에 투자하지 마라. 네 번째, 고객관리 활동이 스토킹이 되지 않도록 유의하라 이렇게 4가지로 요약된다된다.
전체 18,340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kbg.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